앞으로 학교생활기록부에는 교과성적 외에 봉사활동,체험학습,수행평가 등비교과영역의 활동이 상세히 기록된다.
교육부는 2일 2002학년도부터 시행되는 다양한 대학입학전형에 맞춰 한 장으로 돼 있는 기존의 학생부를 여러장으로 묶은 파일형으로 바꾸어 학생의학내외 활동 등 학교생활 전반을 기록해 대학이 이를 적극 활용토록 하기로했다고 밝혔다.새 학생부는 초등학교 1학년,중학교 1학년,고등학교 1학년부터 적용된다.
고교에서 교과별로 학년 말에 산출하던 석차는 매학기 말에 산출토록 해 대학이 수시모집을 할 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수행평가는 점수화가 가능한 부분은 기말 및 중간고사에 합산해 반영토록했으며 점수화가 불가능한 태도·열의 등과 같은 요소는 각 교과의 ‘특기사항란’에 서술형으로 기록토록 했다.
또 정보소양인증제의 도입에 따라 ‘인증’란을 신설하고 인성·적성 등을기록하는 ‘심리검사’란은 폐지했다.
그러나 교과성적에서는 종전과 마찬가지로 수·우·미·양·가 형식의 평어(절대평가방식)와 과목별로 계열별석차(상대평가방식)를 모두 기록한다.
교육부는 2일 2002학년도부터 시행되는 다양한 대학입학전형에 맞춰 한 장으로 돼 있는 기존의 학생부를 여러장으로 묶은 파일형으로 바꾸어 학생의학내외 활동 등 학교생활 전반을 기록해 대학이 이를 적극 활용토록 하기로했다고 밝혔다.새 학생부는 초등학교 1학년,중학교 1학년,고등학교 1학년부터 적용된다.
고교에서 교과별로 학년 말에 산출하던 석차는 매학기 말에 산출토록 해 대학이 수시모집을 할 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수행평가는 점수화가 가능한 부분은 기말 및 중간고사에 합산해 반영토록했으며 점수화가 불가능한 태도·열의 등과 같은 요소는 각 교과의 ‘특기사항란’에 서술형으로 기록토록 했다.
또 정보소양인증제의 도입에 따라 ‘인증’란을 신설하고 인성·적성 등을기록하는 ‘심리검사’란은 폐지했다.
그러나 교과성적에서는 종전과 마찬가지로 수·우·미·양·가 형식의 평어(절대평가방식)와 과목별로 계열별석차(상대평가방식)를 모두 기록한다.
1999-04-03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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