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6년 이후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경영수지가 크게 악화되면서 자기자본대비 부채 비율이 두 회사 모두 1,000%를 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건설교통부가 국회에 제출한 국감자료에 따르면 지난 95년 1,059억원의 순이익을 냈던 대한항공은 96년 2,105억원의 순손실을 기록한 데 이어 지난해 순손실이 3,975억원에 달했다.
아시아나항공도 95년 306억원의 순이익을 냈으나 96년 541억원의 순손실을 기록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순손실이 대한항공보다 많은 3,983억원으로 늘어나 2년간 양대 국적항공사의 누적 적자가 1조원을 돌파했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의 자기자본대비 부채비율은 96년 612%이던 것이 지난해에는 1,119%로 높아졌고 아시아나항공도 같은기간 부채비율이 638%에서 1,130%로 뛰어 올라 재무구조가 급격히 악화된 것으로 분석됐다.<朴建昇 기자 ksp@seoul.co.kr>
26일 건설교통부가 국회에 제출한 국감자료에 따르면 지난 95년 1,059억원의 순이익을 냈던 대한항공은 96년 2,105억원의 순손실을 기록한 데 이어 지난해 순손실이 3,975억원에 달했다.
아시아나항공도 95년 306억원의 순이익을 냈으나 96년 541억원의 순손실을 기록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순손실이 대한항공보다 많은 3,983억원으로 늘어나 2년간 양대 국적항공사의 누적 적자가 1조원을 돌파했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의 자기자본대비 부채비율은 96년 612%이던 것이 지난해에는 1,119%로 높아졌고 아시아나항공도 같은기간 부채비율이 638%에서 1,130%로 뛰어 올라 재무구조가 급격히 악화된 것으로 분석됐다.<朴建昇 기자 ksp@seoul.co.kr>
1998-10-27 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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