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체 인센티브제
백화점들이 매출목표를 정해 놓고 이를 달성한 브랜드에 대해 수수료율을 낮춰주는 협력업체 인센티브제를 속속 도입하고 있다.
1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 천호점은 남성·여성 의류를 생산하는 중소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변동마진제를 실시하고 있다.이는 백화점이 업체와 월평균 매출실적을 토대로 목표를 정해 놓고 이를 달성한 브랜드에 대해 수수료율을 낮춰주는 것.현대백화점은 이같은 브랜드에 대해 수수료율을 2% 인하해 주고 목표를 10% 이상 초과달성하는 브랜드에는 1%를 추가 할인해 주기로 했다.
이는 수익성이 크게 악화되고 있는 중소제조업체를 지원하는 한편 매출부진을 타개하기 위한 것이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4월 대상업체 중 3분의 1이 목표를 달성,수수료 인하혜택을 받았으며 오는 6월까지 시험후 성과가 있다고 판단되면 모든 점포로 확대하기로 했다.
신세계백화점은 매출이 크게 신장된 협력업체에 수수료를 인하해 주는 것을 검토중이며 자사상표(PB) 제품을 만드는 협력업체에 대해서는 상품대금을 15일 미리 지급하고 있다.
백화점들이 입주사로부터 받는 수수료는 전국 브랜드의 경우 매출의 30∼35%,중소제조업체는 20∼25% 수준이다.<林明奎 기자>
백화점들이 매출목표를 정해 놓고 이를 달성한 브랜드에 대해 수수료율을 낮춰주는 협력업체 인센티브제를 속속 도입하고 있다.
1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 천호점은 남성·여성 의류를 생산하는 중소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변동마진제를 실시하고 있다.이는 백화점이 업체와 월평균 매출실적을 토대로 목표를 정해 놓고 이를 달성한 브랜드에 대해 수수료율을 낮춰주는 것.현대백화점은 이같은 브랜드에 대해 수수료율을 2% 인하해 주고 목표를 10% 이상 초과달성하는 브랜드에는 1%를 추가 할인해 주기로 했다.
이는 수익성이 크게 악화되고 있는 중소제조업체를 지원하는 한편 매출부진을 타개하기 위한 것이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4월 대상업체 중 3분의 1이 목표를 달성,수수료 인하혜택을 받았으며 오는 6월까지 시험후 성과가 있다고 판단되면 모든 점포로 확대하기로 했다.
신세계백화점은 매출이 크게 신장된 협력업체에 수수료를 인하해 주는 것을 검토중이며 자사상표(PB) 제품을 만드는 협력업체에 대해서는 상품대금을 15일 미리 지급하고 있다.
백화점들이 입주사로부터 받는 수수료는 전국 브랜드의 경우 매출의 30∼35%,중소제조업체는 20∼25% 수준이다.<林明奎 기자>
1998-05-19 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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