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 면세점 등 외국인들에 최고 인기상품/KAL 기내만 월 1억 이상 팔려 외제 압도
김포공항 면세점과 국제선 여객기 안에서 팔고있는 한 국산 화장품이 외제를 제치고 여행객들의 인기를 독차지,달러를 벌어들이는데 효자 노릇을 하고 있다.
국내 T사가 지난해 7월 면세품으로 내놓은 눈주름 제거화장품 ‘헤라링클 트리트크림’은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
면세 가격으로 30달러인 이 화장품은 지난달 대한항공의 기내에서만 2천1백여개가 팔려 1억7백여만원을 벌어 들였다.1월에도 1천7백여개나 팔렸는데 갈수록 판매량이 늘고 있다.
대한항공측은 다음달부터 일본 중국 노선에서도 판매하기로 해 매출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아시아나항공에서도 이 상품이 지난달 기내 면세품 가운데 ‘탑 셀러’(최고 인기상품)를 차지했다.공항 면세점에서도 2백여개가 팔려 국산과 외제 화장품 가운데 단연 1등이었다.
그동안 눈주름 제거 화장품은 프랑스의 E사·A사,미국의 L사 제품이 꾸준히 인기를 누려왔다.우리나라의 T사 제품이 처음면세점에 등장했을 때에는 하루에 1∼2개가 팔릴까 말까 했었다. 그러나 국내외에서 특허를 받은 신기술로 효능을 점차 인정받았고 외제품에 비해 가격이 싸면서도 오히려 양은 많아 ‘베스트 면세품’ 자리에 오른 것.‘IMF시대’라며 국산을 찾는 내국인들의 구매도 한몫했다.<김경운 기자>
김포공항 면세점과 국제선 여객기 안에서 팔고있는 한 국산 화장품이 외제를 제치고 여행객들의 인기를 독차지,달러를 벌어들이는데 효자 노릇을 하고 있다.
국내 T사가 지난해 7월 면세품으로 내놓은 눈주름 제거화장품 ‘헤라링클 트리트크림’은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
면세 가격으로 30달러인 이 화장품은 지난달 대한항공의 기내에서만 2천1백여개가 팔려 1억7백여만원을 벌어 들였다.1월에도 1천7백여개나 팔렸는데 갈수록 판매량이 늘고 있다.
대한항공측은 다음달부터 일본 중국 노선에서도 판매하기로 해 매출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아시아나항공에서도 이 상품이 지난달 기내 면세품 가운데 ‘탑 셀러’(최고 인기상품)를 차지했다.공항 면세점에서도 2백여개가 팔려 국산과 외제 화장품 가운데 단연 1등이었다.
그동안 눈주름 제거 화장품은 프랑스의 E사·A사,미국의 L사 제품이 꾸준히 인기를 누려왔다.우리나라의 T사 제품이 처음면세점에 등장했을 때에는 하루에 1∼2개가 팔릴까 말까 했었다. 그러나 국내외에서 특허를 받은 신기술로 효능을 점차 인정받았고 외제품에 비해 가격이 싸면서도 오히려 양은 많아 ‘베스트 면세품’ 자리에 오른 것.‘IMF시대’라며 국산을 찾는 내국인들의 구매도 한몫했다.<김경운 기자>
1998-03-10 2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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