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빌딩 알뜰족에 인기
최근 알뜰소비 풍조가 유행하면서 삼성플라자 태평로점의 문구사무용품 전문점 ‘오피스메카’가 인근 오피스빌딩의 직장인 등 젊은 소비자층의 인기를 끌고 있다.
이곳이 직장인들의 발길을 잡아끄는 이유는 다양한 상품과 편리한 쇼핑,그리고 무엇보다 싼 가격 때문.필기구처럼 낱개로 판매하는 상품을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제품이 정상가보다 10∼20%가 저렴하다.특히 모니터,보안경같은 품목은 정상가보다 50%나 싸다.
매장 평수가 436평으로 국내 최대 규모인 이 매장은 오피스메카라는 이름에 걸맞게 취급하는 단품수도 2만5천개가 넘는 등 문구 사무용품에 관한 모든 상품을 갖추고 있어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
또 ‘오피스메카’라는 이름으로 판매하는 링바인더,클리어파일 등 이른바 PB(자체 브랜드)상품들은 같은 상품의 문구 브랜드보다 20%정도 가격이 싸다.상품들이 슈퍼마켓식으로 진열돼 있어 고객들이 쇼핑카트를 끌고 다니며 손쉽게 물건을 고르고 구매할 수 있는 점도 이 곳만의 특장이다.
오피스메카 담당자는‘철저한 직매입으로 원가구조를 개선해 고객들에게 양질의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고 있는데 요즘같이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고객들이 좀더 알뜰한 쇼핑을 선호하는 추세와 맞아 떨어지는 것 같다”고 말했다.
IMF 협상 타결을 전후해 외화모으기,사무용 소모품 아껴쓰기,종이컵 사용안하기 등 사무실에서도 절약운동이 대대적으로 벌어지고 있는 요즘 소모품비용을 한푼이라도 아끼려는 알뜰족들은 이곳을 한번쯤 찾아볼 만하다.<이순여 기자>
최근 알뜰소비 풍조가 유행하면서 삼성플라자 태평로점의 문구사무용품 전문점 ‘오피스메카’가 인근 오피스빌딩의 직장인 등 젊은 소비자층의 인기를 끌고 있다.
이곳이 직장인들의 발길을 잡아끄는 이유는 다양한 상품과 편리한 쇼핑,그리고 무엇보다 싼 가격 때문.필기구처럼 낱개로 판매하는 상품을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제품이 정상가보다 10∼20%가 저렴하다.특히 모니터,보안경같은 품목은 정상가보다 50%나 싸다.
매장 평수가 436평으로 국내 최대 규모인 이 매장은 오피스메카라는 이름에 걸맞게 취급하는 단품수도 2만5천개가 넘는 등 문구 사무용품에 관한 모든 상품을 갖추고 있어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
또 ‘오피스메카’라는 이름으로 판매하는 링바인더,클리어파일 등 이른바 PB(자체 브랜드)상품들은 같은 상품의 문구 브랜드보다 20%정도 가격이 싸다.상품들이 슈퍼마켓식으로 진열돼 있어 고객들이 쇼핑카트를 끌고 다니며 손쉽게 물건을 고르고 구매할 수 있는 점도 이 곳만의 특장이다.
오피스메카 담당자는‘철저한 직매입으로 원가구조를 개선해 고객들에게 양질의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고 있는데 요즘같이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고객들이 좀더 알뜰한 쇼핑을 선호하는 추세와 맞아 떨어지는 것 같다”고 말했다.
IMF 협상 타결을 전후해 외화모으기,사무용 소모품 아껴쓰기,종이컵 사용안하기 등 사무실에서도 절약운동이 대대적으로 벌어지고 있는 요즘 소모품비용을 한푼이라도 아끼려는 알뜰족들은 이곳을 한번쯤 찾아볼 만하다.<이순여 기자>
1998-01-05 1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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