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허가 된 혹성서 홀로 살아남은 재키 기계제국과 복수 혈전
‘인디케이트(Indicate)’는 어드벤처 요소가 가미된 액션 아케이드 게임.‘시엔 정보통신(028723820)’에서 만들었다.도스 전용.7월 25일쯤 출시된다.
게임의 무대는 기계 제국의 갑작스런 공격으로 폐허가 된 혹성 ‘바바리아’.유일하게 살아남은 주인공 캐릭터 ‘재키’는 복수를 다짐하고 기계제국과 전투를 벌인다.
게임에는 크게 5개의 스테이지가 등장한다.여기에 약 50여개의 부분 스테이지가 결합되어 있다.
첫번째 스테이지는 ‘아슐라인 돔’.초능력을 발휘하는 슈퍼컴퓨터 ‘파워 큐브’의 부분 시스템을 그대로 갖추고 있어 자기 보호 능력이 매우 뛰어난 곳이다.쉽게 접근을 허용하지 않기 위해 곳곳에 많은 살상장치를 갖추고 있으므로 게이머는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이곳에 접근하려면 두가지 ID 카드를 얻어야 한다.적들의 공격이 많고 특히 벽에 붙은 무기들이 위협적이다. 두번째 스테이지는 ‘아슐라인 슬렘’.이 도시의 표면은 온통 폐허지만 기계제국은 그 지하에 요새를건설했다.도시 상공에는 기계전국의 전함이 철통같은 경비를 하고 있다.첨단방어시스템으로 무장된 지하도시 곳곳에서 사이보그들과 전투를 벌이게 된다.
세번째 스테이지는 파워 큐브의 직접 제어를 받는 도시인 ‘파워 큐브 서브시티’.이전과는 다른,입체적인 방어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곳이다.
네번째 파워 큐브 서브시티 2는 스테이지 3보다 더욱 강력한 방어시스템이 구축돼 있다.이곳을 돌파해야 마지막 스테이지까지 무사히 갈 수 있지만 무사히 지나는 것은 쉽지 않다.
마지막 다섯번째 스테이지는 유적의 계곡인 ‘파워 큐브 메인시티’.이곳은 바바리아 역사의 흔적이 남아있는 유적지.유적지 곳곳에 방어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바바리아를 지배하는 기계제국의 본부로 들어가려면 반드시 통과해야 하는 곳.유적별로 연결통로가 있지만 한 유적의 방어시스템을 정지시켜야만 다음 유적으로 전진할 수 있다.
게이머는 파워 큐브의 메인시스템에 접근하기까지 강력한 공격을 받게 된다.
주인공 캐릭터인 ‘재키’는 스테이지 초반에는 무기없이 단지 주먹과 발차기만으로 적을 상대한다.이후 스테이지 중간중간에서 얻은 아이템이나 일명 ‘무기 밀매꾼’한테서 구입한 무기로 전투한다.
특이한 것은 이전의 아케이드 게임처럼 무한대로 무기를 쏘아대며 파괴시킬수 없다는 것.무기에는 ‘유한자원’개념이 도입돼 있다.일정량을 소모하면 더 사용할 수 없다.제한된 에너지로 적 캐릭터의 약점만을 신중히 조준하는 동시에 적의 공격을 ‘점프’와 ‘앉기’로 요령있게 피하는 등 공간을 최대한 활용,피해를 줄여야 한다.
또 무조건 ‘파괴’만이 능사가 아니다.적의 보스를 제거해도 특정한 아이템을 얻지 못하면 스테이지를 끝낼수 없다.문제의 아이템은 스테이지마다 비밀장소에 숨겨져 있다.그 장소는 스테이지의 모든 곳을 빠짐없이 돌아다니며 찾아야 한다.
스테이지 안에 또다른 비밀스테이지를 여러개 넣어 아케이드 게임의 단조로움을 없앤 것도 특징이다.
전체적으로 시나리오는 단순한 편이지만 깔끔한 그래픽이 돋보이며 특히 동영상은 외국 게임에 견주어도 손색이 없다.<김성수 기자>
‘인디케이트(Indicate)’는 어드벤처 요소가 가미된 액션 아케이드 게임.‘시엔 정보통신(028723820)’에서 만들었다.도스 전용.7월 25일쯤 출시된다.
게임의 무대는 기계 제국의 갑작스런 공격으로 폐허가 된 혹성 ‘바바리아’.유일하게 살아남은 주인공 캐릭터 ‘재키’는 복수를 다짐하고 기계제국과 전투를 벌인다.
게임에는 크게 5개의 스테이지가 등장한다.여기에 약 50여개의 부분 스테이지가 결합되어 있다.
첫번째 스테이지는 ‘아슐라인 돔’.초능력을 발휘하는 슈퍼컴퓨터 ‘파워 큐브’의 부분 시스템을 그대로 갖추고 있어 자기 보호 능력이 매우 뛰어난 곳이다.쉽게 접근을 허용하지 않기 위해 곳곳에 많은 살상장치를 갖추고 있으므로 게이머는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이곳에 접근하려면 두가지 ID 카드를 얻어야 한다.적들의 공격이 많고 특히 벽에 붙은 무기들이 위협적이다. 두번째 스테이지는 ‘아슐라인 슬렘’.이 도시의 표면은 온통 폐허지만 기계제국은 그 지하에 요새를건설했다.도시 상공에는 기계전국의 전함이 철통같은 경비를 하고 있다.첨단방어시스템으로 무장된 지하도시 곳곳에서 사이보그들과 전투를 벌이게 된다.
세번째 스테이지는 파워 큐브의 직접 제어를 받는 도시인 ‘파워 큐브 서브시티’.이전과는 다른,입체적인 방어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곳이다.
네번째 파워 큐브 서브시티 2는 스테이지 3보다 더욱 강력한 방어시스템이 구축돼 있다.이곳을 돌파해야 마지막 스테이지까지 무사히 갈 수 있지만 무사히 지나는 것은 쉽지 않다.
마지막 다섯번째 스테이지는 유적의 계곡인 ‘파워 큐브 메인시티’.이곳은 바바리아 역사의 흔적이 남아있는 유적지.유적지 곳곳에 방어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바바리아를 지배하는 기계제국의 본부로 들어가려면 반드시 통과해야 하는 곳.유적별로 연결통로가 있지만 한 유적의 방어시스템을 정지시켜야만 다음 유적으로 전진할 수 있다.
게이머는 파워 큐브의 메인시스템에 접근하기까지 강력한 공격을 받게 된다.
주인공 캐릭터인 ‘재키’는 스테이지 초반에는 무기없이 단지 주먹과 발차기만으로 적을 상대한다.이후 스테이지 중간중간에서 얻은 아이템이나 일명 ‘무기 밀매꾼’한테서 구입한 무기로 전투한다.
특이한 것은 이전의 아케이드 게임처럼 무한대로 무기를 쏘아대며 파괴시킬수 없다는 것.무기에는 ‘유한자원’개념이 도입돼 있다.일정량을 소모하면 더 사용할 수 없다.제한된 에너지로 적 캐릭터의 약점만을 신중히 조준하는 동시에 적의 공격을 ‘점프’와 ‘앉기’로 요령있게 피하는 등 공간을 최대한 활용,피해를 줄여야 한다.
또 무조건 ‘파괴’만이 능사가 아니다.적의 보스를 제거해도 특정한 아이템을 얻지 못하면 스테이지를 끝낼수 없다.문제의 아이템은 스테이지마다 비밀장소에 숨겨져 있다.그 장소는 스테이지의 모든 곳을 빠짐없이 돌아다니며 찾아야 한다.
스테이지 안에 또다른 비밀스테이지를 여러개 넣어 아케이드 게임의 단조로움을 없앤 것도 특징이다.
전체적으로 시나리오는 단순한 편이지만 깔끔한 그래픽이 돋보이며 특히 동영상은 외국 게임에 견주어도 손색이 없다.<김성수 기자>
1997-07-04 3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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