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대 국회선 내각제 고려”/방중 김대중 총재

“16대 국회선 내각제 고려”/방중 김대중 총재

입력 1996-10-17 00:00
수정 1996-10-17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북경=이석우 특파원】 중국을 방문중인 국민회의 김대중 총재는 이번 15대국회에선 내각제를 고려하고 있지 않으며 다음번 16대국회에서나 내각제를 시도해볼 수 있다고 16일 밝혔다.

김총재는 이날 조어대에서 가진 북경특파원들과의 조찬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히면서 대통령후보는 자기가 스스로 부각되는 것이라면서 여당 대권후보의 인선기준도 점점 당선 가능성이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1996-10-17 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