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정복뒤 짜릿한 성취감/등산 시뮬레이션 「파워 클라임」

정상정복뒤 짜릿한 성취감/등산 시뮬레이션 「파워 클라임」

김성수 기자 기자
입력 1996-10-11 00:00
수정 1996-10-11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조난자 구조·산림감시·약초채집 등 각종임무 수행

「파워 클라임」(Power Climb)은 산악등반 시뮬레이션 게임.

일본 KSS사가 개발한 게임으로 국내 오에스시사에서 한글화 했다.

게이머는 생사를 다투는 프로등반가가 되어 긴급한 혈청운반,요인구출 등 의뢰주의 요구에 맞게 지정시간 안에 등정하는 것이 목표다.

임무를 무사히 완수하고 나면 높은 산을 정복했을 때 산악인들이 느끼는 짜릿한 성취감을 맛볼수 있는 게임이다.

▷게임의 배경◁

캐나다에 있는 하드록사는 등반에 관련한 갖가지 의뢰를 맡아 해결해주는 회사.왕년에 날리는 산악인이던 사장은 직원 5명과 함께 이 회사를 꾸려나가고 있다.

조난자 구조에서부터 산림감시,희귀약초채집,유적발굴 등이 이들의 일거리다. 게이머는 5명의 하드록사 직원중 한 명이 되어 등반에 나선다.

▷게임의 시작◁

게임에 들어가면 사장의 책상화면이 나타난다.책상위의 편지를 더블클릭하면 의뢰내용을 알수 있다.

그뒤 파견할 직원을 설정하고 나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간다.

등반전에 연습모드에서 연습해볼수 있다.

▷게임의 진행◁

등반코스를 정한다.일반적으로 완만하고 쉬운 길은 거리가 길고 가파르고 험난한 곳은 거리가 짧다.

등반로를 결정했다면 장비를 구입한다.하켄과 해머,자일은 반드시 사야한다.

다음은 장비를 넣고 갈 배낭을 살 차례.배낭은 가능한 가벼운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텐트와 침낭도 꼭 챙겨할 품목이다.

캐릭터의 능력치중에 「졸음」이라는 수치가 있는데 일정 수위를 넘으면 등반이 불가능하다.이럴 때는 텐트를 설치하고 침낭에서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한다.

▷게임의 특징◁

모두 6개의 시나리오로 구성돼 있다.시나리오마다 보수와 난이도,등반 코스 등이 다르다.

특히 등반할 때는 체력·온도·졸음·공복감·갈증 등 능력치에 항상 신경을 써야 한다.이중 하나라도 위험수위에 이르면 추락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윈도용.4만4천원.(02)3476­3141〈김성수 기자〉
1996-10-11 3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이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