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입맛 다양화” 공작/올 수출목표 26% 늘려
【워싱턴 연합】 미 육류업계는 한국·일본·캐나다·멕시코등 4대 수출 시장중 한국에서 올해 가장 높은 수출증가를 달성하기 위해 미 쇠고기에 대한 한국인의 입맛을 다양화시키는 방안까지 검토하는등 전례없이 적극적으로 시장공략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 업계는 또 수출 촉진책의 일환으로 지난 94년 미농무부 농업수출국의 지원하에 한국·일본·중국 등 전세계 19개국을 대상으로 시장및 입맛 조사도 실시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해당국들의 육류 수입·판매업자는 물론 호텔과 식당주방장까지 직접 접촉해 이뤄진 이 조사는 ▲미 쇠고기의 안전도를 높이기 위한 저방사선 처리에 대한 소비자반응을 수집하는 한편 ▲미 쇠고기의 유통기한이 「부적절」하며 미 육류제품의 진공포장이 부실함도 아울러 지적한 점이 특히 눈길을 끈다.
미육류수출연맹은 18일 워싱턴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올해 대한(대한)쇠고기 수출목표를 지난해보다 26.3% 늘어난 12만t으로 책정했다』고 밝혔다.
연맹자료에 따르면 이같은 증가율은 미국의 4대 수출시장중 일본(17.5%),캐나다(마이너스 1%)및 멕시코(7.7%)에 비해 단연 높은 것이다.
자료는 또 『한국의 경우 미 쇠고기중 갈비와 목·어깨살이 주로 인기가 있다』면서 그러나 『수출을 계속 늘리기 위해서는 다른 부위에 대한 수요가 창출되도록 하는 시장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워싱턴 연합】 미 육류업계는 한국·일본·캐나다·멕시코등 4대 수출 시장중 한국에서 올해 가장 높은 수출증가를 달성하기 위해 미 쇠고기에 대한 한국인의 입맛을 다양화시키는 방안까지 검토하는등 전례없이 적극적으로 시장공략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 업계는 또 수출 촉진책의 일환으로 지난 94년 미농무부 농업수출국의 지원하에 한국·일본·중국 등 전세계 19개국을 대상으로 시장및 입맛 조사도 실시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해당국들의 육류 수입·판매업자는 물론 호텔과 식당주방장까지 직접 접촉해 이뤄진 이 조사는 ▲미 쇠고기의 안전도를 높이기 위한 저방사선 처리에 대한 소비자반응을 수집하는 한편 ▲미 쇠고기의 유통기한이 「부적절」하며 미 육류제품의 진공포장이 부실함도 아울러 지적한 점이 특히 눈길을 끈다.
미육류수출연맹은 18일 워싱턴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올해 대한(대한)쇠고기 수출목표를 지난해보다 26.3% 늘어난 12만t으로 책정했다』고 밝혔다.
연맹자료에 따르면 이같은 증가율은 미국의 4대 수출시장중 일본(17.5%),캐나다(마이너스 1%)및 멕시코(7.7%)에 비해 단연 높은 것이다.
자료는 또 『한국의 경우 미 쇠고기중 갈비와 목·어깨살이 주로 인기가 있다』면서 그러나 『수출을 계속 늘리기 위해서는 다른 부위에 대한 수요가 창출되도록 하는 시장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1996-01-20 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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