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1∼4월의 자동차수출이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55.7% 늘었다.
통상산업부는 13일 한국산 자동차의 대외이미지가 높아지고 엔화강세로 해외에서의 국산차 가격경쟁력이 강화된 데 힘입어 전체 자동차수출은 55.7%가 늘어난 34만2천4백69대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 기간 우리나라의 자동차생산량은 86만9천5백68대로 작년동기보다 17% 증가했다.
차종별로는 일반승용차가 18.2% 늘어난 63만1천6백30대,지프형 승용차가 11.4% 증가한 4만7천47대,상용차가 14.8% 증가한 19만8백91대가 생산됐다.
제작사별로는 현대가 15.7% 증가한 41만2백75대,기아가 23.3% 증가한 25만1천5백10대,대우가 25.4% 증가한 14만17대,아시아가 43.7% 증가한 2만4천2백47대 등이다.
그러나 소비자의 소형차 기피현상이 심화되면서 국민차의 생산량은 무려 42.8%가 감소한 1만4천1백75대에 그쳤다.
자동차의 국내판매량은 50만4천71대로 2.7% 증가에 머물렀다.<염주영 기자>
통상산업부는 13일 한국산 자동차의 대외이미지가 높아지고 엔화강세로 해외에서의 국산차 가격경쟁력이 강화된 데 힘입어 전체 자동차수출은 55.7%가 늘어난 34만2천4백69대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 기간 우리나라의 자동차생산량은 86만9천5백68대로 작년동기보다 17% 증가했다.
차종별로는 일반승용차가 18.2% 늘어난 63만1천6백30대,지프형 승용차가 11.4% 증가한 4만7천47대,상용차가 14.8% 증가한 19만8백91대가 생산됐다.
제작사별로는 현대가 15.7% 증가한 41만2백75대,기아가 23.3% 증가한 25만1천5백10대,대우가 25.4% 증가한 14만17대,아시아가 43.7% 증가한 2만4천2백47대 등이다.
그러나 소비자의 소형차 기피현상이 심화되면서 국민차의 생산량은 무려 42.8%가 감소한 1만4천1백75대에 그쳤다.
자동차의 국내판매량은 50만4천71대로 2.7% 증가에 머물렀다.<염주영 기자>
1995-05-14 1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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