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는 상품권부활 꼽아
올해 유통업계의 가장 큰 사건은 「가격파괴」 돌풍이었다.최고 50%까지 물건값이 싼 할인점이 등장,기존 유통업계를 긴장시켰다.20여개 회사가 앞다퉈 가격파괴형 업태에 진출을 선언할 정도였다.
17일 신세계백화점의 한국유통산업연구소가 언론인과 유통업계 직원 등 1백62명을 상대로 설문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69.8%가 유통업계의 최고 뉴스로 가격파괴를 꼽았다.
2위는 19년만에 부활한 상품권.의류와 구두 등 각종 상품에서 발행경쟁이 일었다.
그러나 매출은 예상보다 저조했다.
대기업들의 유통업 진출 경쟁,외국 유통업체의 진출 본격화가 각각 3,4위에 뽑혔다.하이트와 카스의 선공 및 아이스의 방어가 어우러진 「맥주 3파전」은 5위였다.
이밖에 ▲홈쇼핑 CATV 수주 경쟁 ▲유통업계 행정규제 완화 ▲실명제로 인한 무자료시장의 위축 ▲유통업계의 합병 ▲백화점의 지방 진출 등도 10대 뉴스로 꼽혔다.<오일만기자>
올해 유통업계의 가장 큰 사건은 「가격파괴」 돌풍이었다.최고 50%까지 물건값이 싼 할인점이 등장,기존 유통업계를 긴장시켰다.20여개 회사가 앞다퉈 가격파괴형 업태에 진출을 선언할 정도였다.
17일 신세계백화점의 한국유통산업연구소가 언론인과 유통업계 직원 등 1백62명을 상대로 설문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69.8%가 유통업계의 최고 뉴스로 가격파괴를 꼽았다.
2위는 19년만에 부활한 상품권.의류와 구두 등 각종 상품에서 발행경쟁이 일었다.
그러나 매출은 예상보다 저조했다.
대기업들의 유통업 진출 경쟁,외국 유통업체의 진출 본격화가 각각 3,4위에 뽑혔다.하이트와 카스의 선공 및 아이스의 방어가 어우러진 「맥주 3파전」은 5위였다.
이밖에 ▲홈쇼핑 CATV 수주 경쟁 ▲유통업계 행정규제 완화 ▲실명제로 인한 무자료시장의 위축 ▲유통업계의 합병 ▲백화점의 지방 진출 등도 10대 뉴스로 꼽혔다.<오일만기자>
1994-12-18 1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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