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이 항공화물 운송에서도 대한항공에 도전장을 냈다.
아시아나는 오는 6일 최신예 화물 전용기인 보잉 747 400F를 도입,화물 운송에 본격 진출한다고 3일 밝혔다.지금까지는 여객과 화물을 함께 운반하는 콤비기만 운행했었다.747 화물기는 지난 해 11월 탑재능력을 종전 96t에서 1백14t으로 늘린 최신 화물기로 우리나라가 처음 들여오는 비행기이다.
아시아나는 미국 최대의 항공화물 시장인 로스앤젤레스와 샌프란시스코에 이 비행기를 주 3회 투입하고 오는 2000년까지 10대를 추가,전 세계에 화물노선망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화물전용기 13대를 보유,화물운송 실적으로 세계 3위인 대한항공과 제 2의 공중전이 불가피하게 됐다.아시아나는 당분간 국내에서 출발하는 화물운송에만 전력,2000년에는 시장 점유율을 20% 이상으로 높일 계획이다.
지난 해 우리나라에서 출발한 항공화물 시장은 대한항공이 58.5%,아시아나항공이 10.2%를 차지했다.아시아나의 장성지 부장은 『2013년까지 항공화물 수요가 연평균 8·5%씩 성장할 것으로 전망돼 이 사업을 서두르게 됐다』고 말했다.<백문일기자>
아시아나는 오는 6일 최신예 화물 전용기인 보잉 747 400F를 도입,화물 운송에 본격 진출한다고 3일 밝혔다.지금까지는 여객과 화물을 함께 운반하는 콤비기만 운행했었다.747 화물기는 지난 해 11월 탑재능력을 종전 96t에서 1백14t으로 늘린 최신 화물기로 우리나라가 처음 들여오는 비행기이다.
아시아나는 미국 최대의 항공화물 시장인 로스앤젤레스와 샌프란시스코에 이 비행기를 주 3회 투입하고 오는 2000년까지 10대를 추가,전 세계에 화물노선망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화물전용기 13대를 보유,화물운송 실적으로 세계 3위인 대한항공과 제 2의 공중전이 불가피하게 됐다.아시아나는 당분간 국내에서 출발하는 화물운송에만 전력,2000년에는 시장 점유율을 20% 이상으로 높일 계획이다.
지난 해 우리나라에서 출발한 항공화물 시장은 대한항공이 58.5%,아시아나항공이 10.2%를 차지했다.아시아나의 장성지 부장은 『2013년까지 항공화물 수요가 연평균 8·5%씩 성장할 것으로 전망돼 이 사업을 서두르게 됐다』고 말했다.<백문일기자>
1994-11-04 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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