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러 연결 국제 운송망 추진/3개국 여객·화물 수송

한­중­러 연결 국제 운송망 추진/3개국 여객·화물 수송

입력 1994-09-24 00:00
수정 1994-09-24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속초∼혼춘∼클라스키노 육해상 연계/홍콩지 보도

【홍콩 연합】 중국과 러시아 관계당국은 한국의 속초항에서 러시아의 클라스키노항을 거쳐 중국 길림성 혼춘시를 연결하는 국제운송망의 설립을 승인했다고 홍콩의 중국계 신문 대공보가 23일 보도했다.

대공보는 현지취재기사에서 이 새로운 국제운송망은 해상 및 육상을 통해 한·중·러 3개국으로부터 여객과 화물을 수송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대공보는 이에따라 한국을 포함한 3개국 관계자들이 ▲수송기구설치 ▲수송규정제정 ▲대합실 및 화물검사실건설 ▲선박 및 차량구입 같은 각종 준비작업을 현재 벌이고 있다고 말했다.

두만강을 통해 중국 동해와 연결되는 훈춘시는 또 북한과 마주보고 있는 사타항구내 도로 12㎞를 지난 10일 전부 아스팔트화해 수송조건을 크게 향상시켰고 러시아와의 주요철도와 도로도 거의 마무리해 여객과 화물의 수송을 앞두고 있다고 대공보는 말했다.

중국공산당 혼춘시위원회 방민서기는 이처럼 국경을 개방하고 바다로 향해 나가는 「중대조치」에 대해 『혼춘이 육로·철로·수로의 3대 통로건설을 동시에 진행한 것은 사상유례가 없었다』고 말했다고 대공보는 전했다.
1994-09-24 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