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는 20대가 31%·30대가 28%차지
사랑의 전화(대표 심철호)주최로 열린 「92 국제전화상담기관세미나」(1일 프레스센터)에서 발표된 자료에 따르면 전화상담은 외도,가치관의 차이등을 내용으로 하는부부문제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자료는 작년 한햇동안에 이루어진 1만8천6백44건(하루 1백58건꼴)의 상담가운데 부부문제가 25.2%(4천7백4건)를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고 그 다음으로는 이성문제(19.8%),가족문제(15.3%),인생문제(9.5%)로 밝혀졌다.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한 부부문제 상담내용은 외도(33.2%),가치관 차이(20.6%),성생활(10.4%),이혼관련(8.5%),폭력(7.5%)등이었다.
이용자의 연령층은 20대와 30대가 각각 30.7%,28.1%로 높았고,성별로 보면 남자는 20대(37.2%),10대(28%),30대(23.7%)순이었다.여자의 경우 30대(37.1%),20대(33.2%),40대(15.3%)순으로 여성은 연령이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직업별로는 가정주부(36.8%)가 가장 많고 미혼자(26.9%)보다는 기혼자(63.8%)가 전화상담을 더 많이 이용했다.또한 상담자 가운데 자살기도중인 사람이 26명,자살의사를 표한 사람이 5백38명으로 집계돼 하루평균 2건정도로 자살의사를 보였다.
한편 이날 열린 ’92 국제 전화상담세미나에서는 한국·일본등 7개국의 상담사례에서 나타난 「부부및 가족의위기」에 관한 주제발표와 토론이 진행됐다.<함혜리기자>
사랑의 전화(대표 심철호)주최로 열린 「92 국제전화상담기관세미나」(1일 프레스센터)에서 발표된 자료에 따르면 전화상담은 외도,가치관의 차이등을 내용으로 하는부부문제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자료는 작년 한햇동안에 이루어진 1만8천6백44건(하루 1백58건꼴)의 상담가운데 부부문제가 25.2%(4천7백4건)를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고 그 다음으로는 이성문제(19.8%),가족문제(15.3%),인생문제(9.5%)로 밝혀졌다.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한 부부문제 상담내용은 외도(33.2%),가치관 차이(20.6%),성생활(10.4%),이혼관련(8.5%),폭력(7.5%)등이었다.
이용자의 연령층은 20대와 30대가 각각 30.7%,28.1%로 높았고,성별로 보면 남자는 20대(37.2%),10대(28%),30대(23.7%)순이었다.여자의 경우 30대(37.1%),20대(33.2%),40대(15.3%)순으로 여성은 연령이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직업별로는 가정주부(36.8%)가 가장 많고 미혼자(26.9%)보다는 기혼자(63.8%)가 전화상담을 더 많이 이용했다.또한 상담자 가운데 자살기도중인 사람이 26명,자살의사를 표한 사람이 5백38명으로 집계돼 하루평균 2건정도로 자살의사를 보였다.
한편 이날 열린 ’92 국제 전화상담세미나에서는 한국·일본등 7개국의 상담사례에서 나타난 「부부및 가족의위기」에 관한 주제발표와 토론이 진행됐다.<함혜리기자>
1992-06-03 1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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