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가격의 인상에 따라 시판우유가격이 인상된데 이어 유가공식품인 버터를 비롯,치즈,떠먹는 요구르트 등이 최고 13.6%까지 인상됐다.
23일 유가공업계에 따르면 남양분유를 비롯,매일유업 서울우유협동조합 해태우유 등 유가공업체들은 지난 1일자로 원유가격이 5.2% 인상됨에 따라 소비자가격을 9.1% 올린데 이어 버터와 치즈,떠먹는 요구르트 가격을 잇따라 올리고 있다.
이들 유가공업체는 최근 원유부족으로 심한 생산난을 겪고 있는 버터와 치즈 공급가격을 6∼10.3% 올렸다.
떠먹는 요구르트는 남양유업이 지난주 1백10㎎짜리 「코모」제품의 소비자 공급가격을 종전의 2백20원에서 2백50원으로 무려 13.6% 인상했다.
23일 유가공업계에 따르면 남양분유를 비롯,매일유업 서울우유협동조합 해태우유 등 유가공업체들은 지난 1일자로 원유가격이 5.2% 인상됨에 따라 소비자가격을 9.1% 올린데 이어 버터와 치즈,떠먹는 요구르트 가격을 잇따라 올리고 있다.
이들 유가공업체는 최근 원유부족으로 심한 생산난을 겪고 있는 버터와 치즈 공급가격을 6∼10.3% 올렸다.
떠먹는 요구르트는 남양유업이 지난주 1백10㎎짜리 「코모」제품의 소비자 공급가격을 종전의 2백20원에서 2백50원으로 무려 13.6% 인상했다.
1991-07-24 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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