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특성 살린 호국·보훈 사업 열기 뜨겁다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 무주택가구 아이 낳으면 매달 30만원 주거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시속 180㎞ 철도·공항 연결 도로 확장… 대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역 명소에서 ‘작은 결혼식’ 어때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이경숙 서울시의원, 50플러스 북부캠퍼스 중장년 커뮤니티 활성화 이끌어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3인 이상 중장년 단체, 50플러스 북부캠퍼스 마루교실·음악실 무료 대관
“초고령사회 중장년 모임 더욱 활성화돼야”


이경숙 서울시의원

이경숙 서울시의원(국민의힘·도봉1) 제안으로 올해 중장년 지원사업에 참여한 개인·단체라면 50플러스 북부캠퍼스 일부 공간 무료 대관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지난 5일 이 의원은 도봉구에 있는 50플러스 북부캠퍼스를 방문해 중장년이 캠퍼스 공간을 활용해 커뮤니티 활동을 더욱 즐길 수 있도록 관계 직원과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는 북부캠퍼스 ‘커뮤니티 플러스사업’에 참여한 중장년 단체의 민원을 받고 시작됐으며, 강당·교육실·북카페 등을 이용할 때 대관 요금이 발생하는데, 요금 인하를 통해 중장년 모임을 활성화해달라는 내용이었다.

이 의원은 초고령사회 시대에 중장년 모임 활성화 중요성을 피력하면서, 마루교실, 음악실을 무료 개방할 수 있게 하고, 운동, 무용, 연극 등 다양한 중장년 모임 수요에 대응하고자 했다.

그 결과 북부캠퍼스에 등록된 중장년 단체(3인 이상, 서울시민 50% 이상)라면 기존 무료 개방공간이었던 모임방 1번, 2번과 더불어 마루교실·음악실까지 무료 대관이 가능해졌다.

이 의원은 “시민과 공유하는 공간을 활성화하고 관리 방식의 효율성을 찾고자 했다”라며 “중장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