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장태용 서울시의원 “광나루 한강공원 명칭 ‘천호 한강공원’으로 변경해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강동구민도 리버버스 이용할 수 있도록 잠실수중보 통과 방안 긍정적 검토 촉구


장태용 서울시의원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장태용 의원(국민의힘·강동4)은 23일 열린 제322회 임시회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광나루 한강공원의 명칭을 천호 한강공원으로 변경, 리버버스 잠실수중보 통과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장 의원은 “광나루 한강공원은 천호대로와 천호대교를 통해 접근할 수 있고, 천호역에 내려야 갈 수 있는 천호동에 있는 한강공원인데, 광나루 한강공원으로 명명하는 것이 납득이 가지 않는다”라고 지적했다. 광나루의 의미는 ‘광진의 나루’이다.

1983년 최초로 한강종합개발 기본계획을 수립할 당시에는 광나루체육공원과 천호체육공원을 구분하고 있었으나 이후 몇 차례 한강계획을 재수립하는 과정에서 천호는 사라지고 광나루로 통합되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장 의원은 “광나루지구와 천호지구의 경계가 모호했던 과거와 달리 현재의 광나루 한강공원은 명백히 천호동에 있어 광나루라는 명칭을 고집해야 하는 근거나 목적이 없다”고 지적했다. 또한 광나루 한강공원을 제외한 나머지 10개 한강공원은 모두 공원이 소재한 고유지명을 반영하고 있고, 양주역·용답역 등 지역 주민의 의견에 따라 고유지명을 반영해 역명을 변경한 사례도 있다.

또한 장 의원은 “지하철 역명이나 지역의 시설, 공원의 명칭들은 사용자인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직관적인 명칭을 사용해야 한다”라며 “서울시 지명 제·개정 일반원칙의 ‘고유명칭 우선사용 원칙’과 ‘지역주민의견 존중 원칙’에 따라 광나루 한강공원의 명칭을 천호 한강공원으로 바로 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더해 장 의원은 “한강을 지척에 두고도 리버버스 사업의 수혜를 누리지 못하는 강동구민들의 불만과 원성의 목소리가 높다”라며 “리버버스가 잠실수중보를 통과할 수 있는 방안을 긍정적으로 검토해달라”고 요청했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