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남궁역 서울시의원 대표발의, ‘서울시 재난·안전관리 기본 조례’ 일부개정안 본회의 통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안전취약계층에 재난 및 사고예방 위한 안전장비·안전용품 제공할 수 있는 규정마련
“안전취약계층이 재난이나 각종 사고로부터 안전 확보할 수 있는 생활환경 조성 기대”


남궁역 서울시의원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부위원장 남궁역 의원(국민의힘·동대문3)이 대표발의한 ‘서울시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 조례’ 일부개정안이 제321회 정례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남궁 의원은 조례 제57조제1항에 명시되어 있는 안전취약계층을 위한 시책 수립 및 지원 시 고려사항에 ‘재난 및 사고 예방을 위해 필요한 안전장비 및 용품의 제공’을 추가해 개정했다.

또한 남궁 의원은 안전취약계층이 재난이나 그 밖의 각종 사고로부터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번 조례개정을 추진했다.

안전취약계층은 노인, 장애인,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수급자와 차상위계층, 13세 미만의 어린이 등으로 규정되어 있으며, 앞으로 재난 및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장비 및 용품을 제공할 수 있는 적절한 조치가 마련될 것으로 판단된다.

남궁 의원은 “매년 예측하지 못한 재난과 안전사고가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안전취약계층은 재난과 안전사고 발생 시 더 큰 피해를 겪고 있다. 이번 조례 개정을 통해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안전장비와 용품을 미리 제공해 취약계층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조례안 통과 소감을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