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특성 살린 호국·보훈 사업 열기 뜨겁다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 무주택가구 아이 낳으면 매달 30만원 주거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시속 180㎞ 철도·공항 연결 도로 확장… 대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역 명소에서 ‘작은 결혼식’ 어때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임만균 서울시의원, 지하철 출입구 이전·설치 시 용적률 완화 조례 통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임 의원이 지난 10월 16일 발의한 ‘서울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본회의 통과
지하철 출입구 등을 대지 및 건물 내에 이전·설치 시 용적률 완화


임만균 서울시의원

서울시의회 임만균 의원(더불어민주당·관악3)이 건물 내 지하철 출입구 설치 활성화 방안을 담아 발의한 ‘서울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15일 서울시의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매일 약 590만명의 시민이 이용하는 지하철역에는 이용객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평균 5개의 출입구가 설치돼 있다. 하지만 이 중 다수가 기존 보도에 설치되면서 보도폭의 감소로 시민의 보행 불편을 초래하는 것은 물론, 도시경관 또한 해치고 있다.

서울시는 보도 환경을 개선하고자 지난 2010년도에 지하철 출입구를 건물 내 설치 시 용적률 완화 규정을 ‘서울시 도시 계획조례’로 신설했으나 건물(대지) 내 활용도가 높은 지하 1층 ~ 지상 1층에 출입구를 설치해도 주어지는 혜택이 적어 활성화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임 의원은 지하철 출입구 등을 대지 또는 건물에 설치하는 경우 용적률을 완화할 수 있도록 지난 10월 16일 ‘서울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으며, 지하철 출입구 등의 연결을 위한 통로를 설치·제공하는 경우 공공시설 등의 설치 비용에 상응하는 가액의 부지를 제공한 것으로 보아 용적률을 완화할 수 있도록 했다.

임 의원은 “조례 통과로 도심의 열악한 보행공간 개선에 실질적으로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향후 서울시 부서와 긴밀하게 협의해 구체적인 기준과 대상지를 마련하겠다”라는 계획을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