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돌아온 정현,‘ 동병상련’ 앤디 머리와 사상 첫 대결

돌아온 정현,‘ 동병상련’ 앤디 머리와 사상 첫 대결

최병규 기자
입력 2023-06-04 14:49
업데이트 2023-06-04 14: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ATP 챌린저 서비턴 트로피 남자 단식 1회전… 7월 윔블던 출전 목표로 매주 챌린저 출전 예정

부상에서 돌아온 정현(27)이 남자 테니스 ‘빅4’ 가운데 하나였던 앤디 머리(영국)와 격돌한다.
이미지 확대
2018년호주오픈 남자 단식 16강전을 승리로 마친 정현이 노바크 조코비치의 축하를 받고 있다. [서울신문 DB]
2018년호주오픈 남자 단식 16강전을 승리로 마친 정현이 노바크 조코비치의 축하를 받고 있다. [서울신문 DB]
4일(한국시간) 공개된 남자프로테니스(ATP) 챌린저 렉서스 서비턴 트로피의 남자 단식 대진표를 보면 정현은 2번 시드를 받은 머리와 1회전에서 맞선다. 서비턴 트로피는 5일부터 11일까지 영국 서비턴에서 열리는 챌린저급 잔디코트 대회다. 지난 4월 서울오픈 챌린저에서 1년 7개월 만의 단식 복귀전을 치른 정현은 서비턴 트로피를 통해 복귀 후 첫 국외 대회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만 35세의 베테랑인 머리는 2012년 US오픈, 2013년과 2016년 윔블던 남자 단식을 제패, 한때 로저 페더러(은퇴·스위스), 라파엘 나달(스페인), 노바크 조코비치(세르비아)와 남자 테니스의 ‘빅4’로 불리던 스타다.

고질적인 허리, 고관절 부상으로 은퇴 위기까지 몰렸으나 인공관절을 이식하는 큰 수술까지 받으면서도 끈질기게 현역 생활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4월에는 프랑스 엑상프로방스에서 열린 챌린저 대회 단식에서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정현은 현재 단식 랭킹은 없지만 부상 탓에 대회에 나서지 못해 랭킹이 떨어진 선수에게 적용하는 ‘프로텍티드 랭킹(PR)’ 제도 덕에 이번 대회에 출전하게 됐다. 부상을 극복했다는 점에서 처지가 비슷한데, 특히 정현에게 머리는 ‘본보기’가 될 만한 대선배다. 둘의 대결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미지 확대
앤디 머리
앤디 머리
다음 달 3일 개막하는 시즌 세 번째 대회인 윔블던 출전을 추진하는 정현은 영국에서 계속 챌린저 대회를 소화하며 잔디코트 적응력을 높일 계획이다. 정현은 또 서비턴 트로피에 이어 오는 12일 노팅엄에서 개막하는 로스시오픈 챌린저에도 출전한다. 일주일 뒤 19일부터 열리는 일클리오픈 챌린저 본선에는 대기 명단에, 예선에는 출전 명단에 이름이 올라가 있다.

정현은 2018년 호주오픈 단식에서 한국 선수로는 메이저 대회 사상 최고 성적인 4강에 오르며 스타로 떠올랐지만 이후 허리 부상 등으로 꾸준하게 활약하지 못했고, 2020년 프랑스오픈 이후로는 재활에만 집중해 왔다.

최병규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