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김용일 서울시의원, ‘5월 클린데이’ 동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우리동네가 깨끗해지니 내 마음도 깨끗해 지는 느낌”
구민의 건강과 행복지수를 높이는데 곳이라면 작은 일이라도 솔선수범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 김용일 의원(국민의힘·서대문구4)은 25일 남가좌1동 사천교 밑 공터에서 열린 ‘5월 클린데이’에 동참했다.

서대문구는 도심 곳곳을 깨끗하게 해 주변 환경을 개선하는 ‘클린데이’ 행사를 매월 실시하고 있며 이번 행사에는 남가좌1동에서 주관해 남가좌1동 주민, 직능단체장, 공무원 등 70여명이 참여했다.

7시부터 시작된 행사는 가재울아이파크 공사장, 모래내시장 일대 보도 및 뒷골목 청소, 빗물받이 주변 청소, 무단 폐기물 수거 등을 집중적으로 실시해 깨끗한 거리를 만드는데 힘을 모았다.

김 의원은 행사에 동참한 자리에서 “우리동네가 깨끗해지니 내 마음도 깨끗해 지는 느낌이다. 서대문을 깨끗하고 아름다운 곳이 될 수 있도록 주민분들의 보다 많은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주민의 건강과 행복지수를 높이는데 곳이라면 작은 일이라도 솔선수범 하겠다. 항상 주민과 소통하고 현장속에서 주민과 함께 하겠다”라고 다짐했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