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태수 서울시의원, 성북3구역 주민 간담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성북3구역 재개발사업이 신속하게 진행돼 주민들이 안전하고 살기 좋은 주거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도록 힘쓸 것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김태수 부위원장(국민의힘, 성북구)은 지난 19일 의원연구실에서 성북3구역 주민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2008년 재개발 구역으로 지정 됐으나 2017년 직권해제 이후 도심공공주택복합사업을 비롯해 공공재개발, 신속통합기획 후보지 신청을 하고 있으나 대상지로 선정되지 못한 채 지지부진한 상황에 놓여 있는 성북3구역 주민들이 재개발 등을 소관하고 있는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부위원장인 김 의원에게 면담을 요청해 개최됐다.

성북3구역은 지난 20여년 간 재개발사업이 지지부진해 주택의 상태가 노후하고 열악하며, 소유자와 거주자의 연령층이 높아 가파른 지형과 쓰러져 가는 건물들로 인해 사고가 발생해도 대처가 쉽지 않고, 비좁은 골목으로 인해 화재가 발생할 경우 소방차가 접하지 못하는 곳이 대부분이어서 화재 진압에 어려움이 많은 상태이다.

또한, 주택의 노후화에 따른 빈집들의 증가로 인한 슬럼화가 진행중으로 학생수가 급속하게 감소해 인접한 성북초등학교와 홍익중·고등학교가 폐교될까 노심초사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성북3구역 주민대표를 비롯한 주민들은 김태의원에게 이러한 애로사항을 전달하고 하루 속히 재개발이 이루어져 안전하고 쾌적한 동네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호소했다.

김 의원은 주민들의 의견을 경청한 뒤 재개발이 다시 추진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주민들이 사업을 반드시 해내겠다는 통합된 의지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참석한 성북구의원 및 서울시 관계자와 머리를 맞대어 성북3구역 재개발사업이 빨리 진행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