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준오 서울시의원, 청년 권익증진 위한 ‘청년친화도시 조성 조례’ 대표 발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가 자치구를 청년친화도시로 지정·지원 할 수 있는 근거 마련


서울시의회 상임위원회 회의에서 질의하는 서준오 의원

서울시의회 서준오 의원(더불어민주당·노원4)은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년친화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서울시 청년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제정안을 지난 18일 대표발의했다.

지난 2월 27일 국회에서 ‘청년친화도시 지정’을 포함한 ‘청년기본법’개정안이 통과됨에 따라 조례 제정의 법적 근거가 마련됐다.

서 의원이 대표발의한 ‘서울시 청년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안’의 주요내용은 청년친화도시 조성원칙, 조성을 위한 기본계획 및 연도별 시행계획 수립, 가이드라인 수립·시행, 청년친화도시 지정·지원 등이다.

특히 서울시가 자치구를 청년친화도시로 지정해 행정적·재정적 지원할 수 있도록 하고 가이드라인에 따라 청년정책을 분석·평가해 그 결과를 다시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

경남도의 경우 지난 2019년 청년친화도시 관련 규정을 만들어 도내 지방자치단체를 청년친화도시로 지정하고 있으며 현재 김해시, 고성군 등 5개의 청년친화도시를 지정해 2년간 약 13억원씩 지원하고 있다.

서 의원이 발의한 ‘청년친화도시 조례’는 오는 6월 12일부터 열리는 서울시의회 제319회 정례회 상임위원회에서 심의될 예정이다.

서 의원은 “청년들이 겪는 사회적 고립, 상대적 박탈감 등을 외면하지 않고 적극적인 행정으로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하며 “청년들의 사회적 지지망이 더 강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겠다”며 다짐을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