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사우디 메호대전’ 모락모락… ‘신의 한 수’ 보일락 말락

‘사우디 메호대전’ 모락모락… ‘신의 한 수’ 보일락 말락

최병규 기자
입력 2023-05-11 02:31
업데이트 2023-05-11 10: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메시 이적설에 축구계 또 요동

AFP “알힐랄과 대형 계약”
아버지 “정해진 것 없어” 반박
PSG 파경설 이후 보도 이어져
아르헨 감독 “어디든 괜찮아”


이미지 확대
리오넬 메시. 로이터 연합뉴스
리오넬 메시. 로이터 연합뉴스
아니 땐 굴뚝에 연기 날까. 리오넬 메시(아르헨티나)가 사우디아라비아행을 확정했다는 AFP통신의 급전 이후 축구계가 또 요동치고 있다. 메시의 실질적 매니지먼트인 아버지가 “정해진 것은 없다”고 반박했지만 2년 전 파리 생제르맹(PSG)행 당시와 매우 흡사한 모양새다.

메시의 아버지 호르헤 메시는 9일(현지시간) 성명을 내고 “메시는 아직 어떤 구단과도 계약한 바 없다”며 “많은 루머가 나돌기 마련이지만 확실한 것은 아직 정해진 것이 없다는 사실”이라고 밝혔다.

메시는 이번 시즌을 끝으로 PSG와의 계약이 끝난다. 다음 시즌 행선지를 두고 여러 시나리오가 나돌고 있었다.

이 와중에 AFP가 이적 시장에 정통한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메시가 사우디 리그에 진출한다”며 “큰 규모의 계약이 이미 성사됐다”고 전했다. 이후 “구단은 알힐랄”이라며 구체적인 이름을 거명한 속보까지 내보내 메시의 사우디 리그 입성에 힘이 실렸다.

메시의 아버지가 즉각 “이번 시즌이 끝날 때까지 구두 계약도 이뤄지지 않는다”고 강조했지만 그렇다고 메시의 사우디행이 무산될 것이라고 믿는 시각은 많지 않다.

메시가 PSG행을 확정하기 6개월쯤 전부터 전문 매체들이 ‘이적설’을 보도할 당시에도 호르헤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모두 거짓말”이라고 일갈하면서 ‘호르헤가 PSG 측과 카타르 대사관에서 만났다’는 한 스페인 매체의 보도에 대해서도 “난 그때 아르헨티나에 있었다”고 반박했다.

엄청난 금액이 걸린 축구 슈퍼스타의 이적이 단칼에 정리되는 법은 없다. 하지만 예나 지금이나 공통적인 것은 언제부턴가 솔솔 연기가 피어올랐다는 사실이다. 미국 ESPN과 영국 BBC는 지난주 이미 “메시가 PSG를 떠난다”고 전하며 “사우디 리그의 알힐랄로부터 1년간 4억 유로(약 5916억원)의 놀라운 제안을 받았다”고 금액까지 상세히 곁들여 보도했다. 메시의 사우디 무단 방문과 이에 따른 PSG의 징계도 ‘파경설’을 부추겼다.

한편 메시와 카타르월드컵 우승을 합작한 리오넬 스칼로니 아르헨티나 축구 대표팀 감독은 10일 카타르 매체 알카스와의 인터뷰에서 “메시가 편안하고 행복하다고 느낀다면 어디서 축구하든 상관없다”며 메시의 사우디행에 힘을 실었다. 그는 “메시가 대표팀에서 행복하다면 그의 이적은 아무 문제도 안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메시가 어떤 선택을 하든 그의 대표팀 내 입지에는 영향이 없을 것이라는 얘기다.
최병규 전문기자
2023-05-11 23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