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이은림 서울시의원, 도봉산역 광역환승센터 주변 보도 설치 추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난 4일 도봉산역 광역환승센터와 버스 공영차고지 위치 지역 일대 현장 조사
안골마을 주거지와 인접한 대규모 교통시설로 보행 안전 위한 보도와 교통안전시설 설치 필요성 제기
서울시 버스정책과와 도봉구 도로과, 교통행정과 협의 통해 지역 주민을 위한 보도 설치 추진


현장을 둘러보는 이은림 의원(왼쪽)과 합동 현장조사단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소속 이은림 의원(국민의힘·도봉4)이 지난 4일 안골마을과 인접해 있는 도봉산역 광역환승센터와 버스 공영차고지 현장 방문을 통해 보행 안전 상황을 점검했다.

현장 방문은 지난달 17일에 이은 두 번째 방문으로 유관부서인 서울시 버스정책과와 도봉구 도로과, 교통행정과가 함께 했다.

이 의원은 대형 차량의 통행이 잦은 지역임에도 안골마을로 진입하는 보도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 지역주민들이 상시적인 사고 위험에 노출되어 있음을 지적하며 관계 기관의 협력을 통해 반드시 보도를 확보토록 할 것을 주문했다.


보도가 신설되는 공영차고지 경계부

함께 현장을 돌아본 관계 공무원들도 지역주민의 보행 안전을 위한 보도와 교통안전시설의 설치에 공감하고 적극적으로 해당 시설들을 확보를 위해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에 따라 현재 노후 방음벽 교체가 추진 중인 도봉산역 광역환승센터와 버스 공영차고지의 경계 시유지 일부가 사용 허가를 통해 보도 확보될 전망이다. 보도의 신설은 도봉구 도로과에서 횡단보도 설치와 관련해서는 도봉구 교통행정과에서 진행하게 된다.

이 의원은 “지역주민이 안전하게 보행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공공시설 부지 일부를 활용하는 방안을 찾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차도와 분리된 보도를 조성하는 것은 보행안전뿐만 아니라 원활한 차량 교통 흐름을 확보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을 것이다”라며 조속한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