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김경훈 서울시의원, ‘강서구태권도시범단 단장’ 임명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강서구태권도시범단 단장’으로 임명된 김경훈 의원(왼쪽)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김경훈 의원(국민의힘·강서5)이 서울시 강서구태권도협회의 태권도시범단 단장으로 임명됐다. 지난 7일 강서구민올림픽체육센터에서 제10차 승품단 심사가 열렸으며, 강서구의 많은 태권도인 앞에서 강서구태권도시범단 단장으로 임명장을 받았다.

태권도는 우리 고유의 무술로서 우리나라의 국기(國技)이다. 지난 1988년 서울올림픽에서 시범종목으로 세계에 알려지기 시작했으며, 이후 시범종목으로 이어오다가 2000년 시드니 올림픽부터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어 세계인이 사랑하는 무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우리나라에서는 많은 미취학 어린이부터 초등학생들이 태권도를 즐기고 있으며, 특히 예절과 인성교육을 중시하고 있어 학부모의 만족도가 높다. 태권도협회에서는 시범단을 운영하면서 태권도 홍보를 위해 국내외 공연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김 의원은 “강서구태권도협회 시범단 단장으로 임명되어 영광이다. 우리나라 국기(國技)인 태권도임에도 불구하고 지원이 적고 체육관 대관, 승품단 심사환경도 열악한 상태이다. 태권도가 더욱 존중받고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서울시 차원의 예산지원에도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