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김원중 서울시의원, ‘성북구 내 전통 사찰’ 현장 방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성북구 내 보문사, 내원사, 경국사, 봉국사 방문해 긴급현안 논의
“지속적인 지원 및 문제해결 위해 노력하며 서울 대표 전통 사찰이 되도록 노력”


보문사 문화체험관 건립 현장 방문


김원중 의원(오른쪽)이 보문사 문화체험관에서 현장 유물을 살펴보고 있다.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원중 부위원장(국민의힘·성북2)은 지난 4일 성북구 내 사찰인 보문사, 내원사, 경국사, 봉국사를 방문해 시민의 마음을 위로하는 사찰의 역할과 역사 문화재로서 전통 사찰의 가치를 확인하고, 사찰 재정비를 위한 지원 방법과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서울시 문화본부 종무팀장, 성북구 문화재관리팀장과 동행한 방문에서 보문사 문화체험관 건립과 수장고 설치 등에 관해 현재 시행하고 있는 공사에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해 현장 확인했으며 내원사는 상수도 등 열악한 기반 시설을 개선하는 방안을 모색했다.


내원사를 방문한 김원중 의원(오른쪽 세 번째)

경국사는 현재 운영되고 있는 템플스테이와 노후된 건축물의 보수 정비 현안에 대한 문제를 확인했고, 봉국사는 주요 시설물 건립과 진입로 환경정비 등 긴급현안에 대한 공감의 자리를 가졌다.

김 의원은 “1972년에 창종한 우리나라 유일의 비구니 종단인 대한불교보문종의 본산인 보문사에는 보물과 문화재가 많다며 문화체험관 건립사업이 시행되고 있으므로 안전한 공사가 진행되어야 하며 수장고 등 시설 부분에도 각별한 관심을 갖도록 하겠다”라고 다짐했다.


경국사 방문해 간담회를 가진 김원중 의원(왼쪽 첫 번째)


경국사를 현장 방문한 김원중 의원(왼쪽 세 번째)

또한 김 의원은 내원사를 방문해 “북한산 국립공원 내 위치한 내원사는 1208년 창건한 유서 깊은 사찰이며 정릉 골짜기에 위치해 기반 시설이 열악하다. 성북구민 마음의 쉼터인 내원사를 위해 방안 마련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경국사 현장 방문에서는 활발한 템플스테이 운영과 긴급 보수가 필요한 시설을 확인하고, 봉국사는 문화체험관 건립 준비사항을 살폈다.


봉국사를 현장 방문한 김원중 의원


봉국사를 현장 방문한 김원중 의원(왼쪽 두 번째)

김 의원은 “템플스테이 참여자의 안전을 위해 경국사는 긴급 보수 공사가 하루빨리 진행되어야 한다”고 동행한 담당자에 관련 지원사업의 검토를 지시했으며, 봉국사의 문화체험관 등에 대해 “봉국사를 방문하는 시민과 관광객을 위해 법당시설, 편의시설 등이 이뤄지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성북구에는 많은 전통 사찰과 문화재가 있다. 서울시민의 마음을 위로하는 대표 사찰이 되도록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으로 계속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