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클린스만 “이강인, 수준 높은 축구 한다”

클린스만 “이강인, 수준 높은 축구 한다”

장형우 기자
장형우 기자
입력 2023-03-23 16:45
업데이트 2023-03-23 16: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데뷔전’을 하루 앞둔 위르겐 클린스만 한국 축구 대표팀 감독이 이강인(마요르카)에 대해 “상당히 수준 높은 축구를 선보이는 선수”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클린스만 감독은 콜롬비아와 평가전을 하루 앞둔 23일 울산문수축구경기장에서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대표팀 공격진에 대해 “상당히 긍정적이다. 수준이 높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면서 “나도 선수 시절 9번, 스트라이커였다. 세부적인 부분을 내게 조금이라도 배우고, 나도 이를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 있다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 23일 오후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린 축구 국가대표팀 기자회견에서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클린스만 감독은 현역 시절 이탈리아 월드컵과 유로 1996에서 독일이 우승하는데 핵심적 역할을 했다.

클린스만 감독은 한국 대표팀 차세대 에이스 이강인에 대해 “18, 19세부터 해외에서 뛴 이렇게 어린 선수를 지도할 수 있다는 것을 모든 지도자가 영광스럽다고 생각할 것”이라면서 “마요르카 경기를 다 지켜볼 것이다. 좋은 모습을 보이면 대표팀에서 출전 시간도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클린스만 감독의 데뷔전 상대인 콜롬비아는 지난해 카타르 월드컵 본선에는 오르지 못했지만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7위로 25위인 한국보다 높다. 클린스만 감독은 “이번에 합류한 선수들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는 게 내 역할”이라며 “포메이션 등 전술적인 부분을 준비했다고 말씀드리긴 어렵다”고 말했다. 이어 “선수들의 장점을 최대한 파악하려고 하고 있다”며 이번 평가전의 목적을 강조했다.

클린스만 감독은 “콜롬비아는 ‘배고픈 상태’로 한국에 왔을 거다. 콜롬비아는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하지 못했다. 새로운 아르헨티나 감독이 새로 부임했고 최근 성적은 나쁘지 않다”면서 “배고픔을 가지고 경기에 임할 것 같다. 우리도 (콜롬비아와) 대등한 경기를 할 수 있다. 우리도 (무언가를) 얻을 수 있는 경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이클 뮐러 국가대표 전력강화위원장이 빠르고 쉬운 득점을 강조한 것에 대해 클린스만 감독은 “모든 게 하루아침에 이뤄지지 않는다. 월드컵이 끝나고 또 다음 월드컵을 준비하면서 많은 팀이 변화를 주기도 한다”면서 “북중미 대회까지 선수들과 그 과정을 잘 만들어가겠다. 그 과정에서 어린 선수들이 손흥민, 김민재 등 다른 경험 많고 나이도 있는 선수들에게 배워 같이 성장했으면 한다. 지금은 (결과를 언급하기에) 조금 이르지만, 그런 과정을 지켜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장형우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