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4경기 무승 마요르카 감독, 한국 팬에 엉뚱한 소리 “이강인 경기 안봤으면”

4경기 무승 마요르카 감독, 한국 팬에 엉뚱한 소리 “이강인 경기 안봤으면”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3-03-20 13:41
업데이트 2023-03-20 13: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근 부진을 아시아 시장 겨냥 낮은 낮 경기 편성 탓으로 돌려

이미지 확대
20일(한국시간) 스페인 라리가 마요르카와 레알 베티스 경기가 레알 베티스의 승리로 끝난 가운데 레알 베티스 선수들이 승리를 기쁨을 나누고 있다. 왼쪽에 주저 앉아 있는 선수는 마요르카의 이강인.  AFP 연합뉴스
20일(한국시간) 스페인 라리가 마요르카와 레알 베티스 경기가 레알 베티스의 승리로 끝난 가운데 레알 베티스 선수들이 승리를 기쁨을 나누고 있다. 왼쪽에 주저 앉아 있는 선수는 마요르카의 이강인. AFP 연합뉴스
최근 4경기 연속 무승에 빠진 스페인 프로축구 마요르카의 하비에르 아기레 감독이 경기 일정에 대한 불만을 드러내며 “한국 팬들이 이강인의 경기를 보기 위해 TV를 켜지 않았으면 한다”고 말해 구설에 올랐다.

마요르카는 19일(한국시간) 스페인 세비야의 에스타디오 베니토 비야마린에서 열린 2022~23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26라운드 레알 베티스와의 원정 경기에서 0-1로 무릎을 꿇었다. 최근 4경기에서 1무3패의 부진을 거듭한 마요르카는 9승5무12패(승점 32점)를 기록하며 11위에 머물렀다.

아기레 감독은 경기 뒤 현지 시간으로 낮 경기를 자주하는 것에 대한 불만을 토로했다. 마요르카와 레알 베티스전은 한국시간으로 오후 10시, 현지시간으로 오후 2시에 열렸다.

아기레 감독은 “이렇게 무더운 날씨에 오후 2시 경기를 잡아준 라리가에 무척 감사하다”고 비꼬며 “한국 사람들은 TV를 껐으면 한다. 더 이상 이강인의 경기를 보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마요르카가 올시즌 모두 9경기를 컨디션 관리가 쉽지 않은 오후 2시에 치르고 있는 데 이는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시장을 겨냥한 경기 시간 편성이라는 주장이다.

아기레 감독은 또 “우리의 다음 경기는 아시아 시장을 생각해서 (A매치 데이) 휴식 후 금요일”이라며 경기가 한국시간으로는 토요일 새벽에 열린다고 비아냥 거리기도 했다. 마요르카는 A매치 브레이크 뒤 한국 시간으로 4월 1일 오전 4시, 현지 시간 3월 31일 오후 8시에 오사수나와 라리가 경기를 갖는다.

아기레 감독은 “라리가에 세심함을 기대한다”며 “나와 선수들의 연봉 일부가 거기에서 나온다는 것도 알고 있다. 하지만 약간의 배려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홍지민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