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수영복 입고 등교한 학생들”…아르헨에 무슨 일이[포착]

“수영복 입고 등교한 학생들”…아르헨에 무슨 일이[포착]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3-03-19 23:47
업데이트 2023-03-19 23: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극심한 폭염에 정전 사태
학교 30여 곳 휴교하기도
62년 만에 전례없는 폭염

이미지 확대
SMN_Argentina 트위터
SMN_Argentina 트위터
62년 만에 전례없는 폭염 사태를 맞은 아르헨티나의 한 초등학교에서 수영복과 슬리퍼 차림으로 등교할 수 있는 방침을 내놓았다.

인포바에 등 중남미 매체는 최근 아르헨티나 중부 산타페주 로사리오시에 있는 프란시스코 구루차가 초등학교가 이달 기록적인 폭염과 전력 공급 불안정으로 인한 에어컨·선풍기 사용 제한에 수영복과 슬리퍼 차림으로 등교하게 했다고 보도했다.

학교는 학생들에게 쉬는 시간 정원에서 시원한 물을 뿌리고 갈아입을 옷을 준비시키는 등 더위를 식혀줌과 동시에 이 같은 폭염이 왜 발생했는지 알려주는 이색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뿐 아닌 학부모도 이 같은 방식에 긍정적으로 반응하고 있다고 현지 매체들은 전했다.

당초 학교는 학생들의 등교를 중단하고 비대면 수업을 진행할 계획이었으나, 폭염과 동시에 각지에 정전 사태가 잇따르면서 학생들이 수업에 참여할 수 없을 것이란 판단에 이처럼 결정했고, 학부모는 현지 언론 인터뷰에서 “아이들이 수업을 빼먹지 않아도 돼 좋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미지 확대
너무 더워요
너무 더워요 적색 경보를 내려진 날 머리에 물을 뿌리며 더위를 식히는 아르헨티나 여성. AFP 연합뉴스
이미지 확대
상의 탈의 자전거
상의 탈의 자전거 AFP 연합뉴스
아르헨티나 중부 지역은 최근 2주 동안 예년보다 8~10도가량 높은 기온이 나타나고 있다. 수도 부에노스아이레스는 지난 13일 기온이 섭씨 40도에 육박하는 등 1906년 기상 관측 이래로 3월 최고 기온을 기록했다.

아르헨티나 기상청(SMN)은 폭염 적색경보를 발동했고, 폭염에 전기 소비가 치솟으면서 대규모 정전 사태가 빚어졌다. 수도권 지역에서는 12만 가구의 전기가 차단됐고, 부에노스아이레스 마탄사 지역에선 학교 30여 곳이 수도 및 전력 공급난으로 휴교했다.

전문가들은 기록적인 가뭄으로 인한 아르헨티나 농산물 생산 감소 규모가 5000만t에 이를 것이라면서 모든 최악의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
아르헨티나가 62년 만에 최고 3월 기온을 연일 경신하는 등 전례없는 폭염 사태를 맞고 있다. AP연합뉴스
아르헨티나가 62년 만에 최고 3월 기온을 연일 경신하는 등 전례없는 폭염 사태를 맞고 있다. AP연합뉴스
이미지 확대
Argentina Daily Life
Argentina Daily Life 아르헨티나가 62년 만에 최고 3월 기온을 연일 경신하는 등 전례없는 폭염 사태를 맞고 있다. AP연합뉴스
김유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