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김태수 서울시의원, ‘성북구 정릉2구역’ 현장방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난 13일 김태수 의원은 ‘성북구 정릉2구역’ 현장을 방문했다.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김태수 부위원장(국민의힘·성북구 제4선거구)은 지난 13일 서울시의회 의원·서울시 주택정책실 합동으로 성북구 정릉2구역 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김 의원을 비롯해 서울시의원과 성북구의원이 참석했고, 서울시에서는 주거정비과장이 참석해 정릉2구역 주민들로부터 의견을 청취하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재 성북구 정릉동 314번지 일대에 있는 정릉2구역은 지난 2006년 정비구역으로 지정됐으나 장기간 사업추진이 표류해 2013년 정비구역이 해제됐으며, 2021년부터 공공재개발 및 신속통합기획 후보지 공모에 계속 응모했지만 모두 미선정된 바 있다.

정릉2구역의 경우 노후도와 주민동의율은 충족하고 있으나 도시계획상 1종일반주거지역으로 낮은 사업성이 발목을 잡은 것으로 보이며, 김 의원은 지역 주민들과 함께 구역 일대를 구석구석 돌아보면서 열악한 주거환경에 대한 의견 청취 및 사업추진에 대한 주민들의 강한 의지를 확인했다.


성북구 정릉동 314번지 일대를 둘러보며 주민들의 의견을 듣는 김태수 의원


지난 13일 김태수 의원은 ‘성북구 정릉2구역’ 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현장방문을 주관한 김 의원은 비록 정릉2구역이 면적이 작은 편이고 1종일반주거지역이라 사업성이 높지 않아 사업추진시 분담금이 부담될 수 있으나, 주민들이 이를 수용하겠다는 의지가 강하고 북한산보국문역에 가깝다는 이점을 살려 역세권 고밀도 개발을 부각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정릉2구역이 사업 후보지로 선정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주민들에게 약속했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