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채수지 서울시의원, ‘2022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선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38명의 시민의정감시단이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회의록 모니터링 및 평가
채 의원 “시민 말씀 경청하여 시정 전반의 생산성과 효율성 향상시킬 것”


‘2022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채수지 의원

서울시의회 채수지 의원(양천구 제1선거구·국민의힘)은 지난 27일 서울시의회 제2회의실에서 열린 ‘제1회 2022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및 상임위원회 시상식’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서울Watch’*가 주최한 이 날 시상은 공개 모집한 138명의 서울시민이 2022년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영상회의록과 전자회의록을 모니터링하고 평가한 결과를 바탕으로 우수한 활동을 펼친 의원에게 수여했다.

평가는 의원 1인당 2~4명의 시민의정감시단이 복수 평가로 진행했으며, 평가 지표는 주민대표성, 합법성 검증, 전문성, 효율성 검증, 감점으로 구성돼 있다.

평가 대상 총 101명의 의원 중 높은 점수를 받은 우수등급 시의원은 총 17명으로 국민의힘 12명, 더불어민주당 5명으로 나타났다.


‘2022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시상식 단체 기념사진

이날 채 의원은 “우수의원으로 선정해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시민의정감시단의 날카롭고 꼼꼼한 평가 보고서를 읽으며 가슴이 뛰었다”라며 “시민들께서 주신 말씀에 더욱 귀 기울여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덧붙여, 채 의원은 “칭찬해주신 부분은 더욱 발전시키고 조언해주신 부분은 다음 행정사무감사 때 적극 반영해 시정 전반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감사로 만들겠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한편, 채 의원은 서울시의회 제11대 교육위원회 위원으로 서울시 교육발전 및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오고 있으며, 상설운영 필요성이 적은 위원회를 비상설로 전환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서울시 사회적경제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헸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