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한의료데이터협회 윤원석 2대 회장 취임

대한의료데이터협회 윤원석 2대 회장 취임

박기석 기자
박기석 기자
입력 2023-02-22 16:56
업데이트 2023-02-22 16: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협회 제2대 회장 취임식 및 신년포럼 개최

이미지 확대
대한의료데이터협회가 22일 서울 트레이드센터에서 제2대 회장 취임식 및 신년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대한의료데이터협회가 22일 서울 트레이드센터에서 제2대 회장 취임식 및 신년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대한의료데이터협회 신임 회장에 윤원석 전 한글과컴퓨터그룹 해외사업 총괄 사장이 취임했다.

윤원석 회장은 22일 서울 트레이드타워에서 열린 대한의료데이터협회 제2대 회장 취임식 및 신년포럼에서 “우리 협회는 의료 및 바이오, IT간의 융복합을 통해 아시아를 비롯한 글로벌화를 지향해 나아갈 것”이라며 “이를 위해 다양한 기업 및 기관과의 협업, 정부와의 긴말한 유대 관계의 기틀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지난해 12월 이사회에서 제2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윤 회장은 코트라에서 30여년 간 근무하고 한글과컴퓨터그룹 해외사업 총괄 사장을 역임했다.

취임식에 이어 열린 신년포럼에서는 2023년 변화하는 대외 환경에 대한 이해와 기업의 대응 전략 등에 관해 토론이 진행됐다.

현재 글로벌 시장에서 전세계적 인구 고령화와 건강 수요 증가로 관련 시장 규모가 빠르게 확대되면서 의료 혁신을 통한 시장 개척이 화두인 상황이다. 보건복지부도 2027년까지 블록버스터급 신약 2개 개발 및 의료기기 수출 세계 5위를 목표로 바이오헬스 산업을 육성하고 수출을 전략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힌 바 있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지난 2019년 이래 대한민국의 의료와 IT를 융합한 의료데이터의 산업화 연구와 정보보호에 집중해서 다양한 활동을 펼쳐온 경험을 기반으로 업계가 한단계 진일보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올해부터 정부에서도 바이오헬스를 대한민국 신성장 동력으로 채택해 대한의료데이터협회와의 많은 협업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세종 박기석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