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계 최고의 탱고 쇼가 온다… 마포문화재단 ‘탱고, 매혹’

세계 최고의 탱고 쇼가 온다… 마포문화재단 ‘탱고, 매혹’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3-02-20 23:26
업데이트 2023-02-20 23: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마포문화재단 제공
마포문화재단 제공
탱고의 고향 아르헨티나의 댄스 컴퍼니 ‘엘 끄루세 탱고’가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공연한다.

마포문화재단은 오는 26일 서울 마포구 마포아트센터에서 ‘엘 끄루세 탱고’의 오리지널 프로덕션인 ‘탱고, 매혹’을 선보인다고 20일 전했다. 이번 공연은 마포문화재단이 다양한 댄스 장르를 소개해왔던 ‘월드뮤직&댄스 시리즈’의 일환이다.

2013년 창립한 ‘엘 끄루세 탱고’는 세계 탱고 대회 챔피언들과 최정상급 댄서들이 참여하는 탱고 쇼를 통해 아르헨티나 탱고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전 세계에 선보이는 단체다. 아르헨티나 탱고 홍보 대사이자 탱고 챔피언들의 스승으로 불리는 파쿤도 피녜로와 바네사 비샬바가 이끌고 있다. 해외 투어공연마다 현지 댄서들과 협업하는 ‘엘 끄루세 탱고’는 이번 공연에도 한국 전문 탱고 댄서 17명과 함께한다.

탱고는 19세기 초 부에노스아이레스 항구에 모인 이민자들로부터 시작한 춤이다. 지금도 부에노스아이레스의 라 보카에 가면 다양한 탱고 무대를 구경할 수 있다. 2009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기도 했다.

마포문화재단 관계자는 “‘탱고, 매혹’은 마포의 문화자원을 조명하는 차원에서 2020년부터 매년 야심 차게 진행하고 있는 공연이다. 숨 막히고 아찔한, 때로는 애틋한 알헹땅고(아르헨티나 탱고)의 정수를 보여 줄 이번 공연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류재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