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승민, 전당대회 불출마…“아무 의미 없다”

유승민, 전당대회 불출마…“아무 의미 없다”

손지은 기자
손지은 기자
입력 2023-01-31 09:52
업데이트 2023-01-31 09: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힘 3·8 전당대회 불참 결정
“충분히 고민했고 무의미 결론”
“인내하며 때를 기다리겠다”
“오직 민심만 보고 새로운 길 개척”

이미지 확대
발언하는 유승민 전 의원
발언하는 유승민 전 의원 발언하는 유승민 전 의원
(대구=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이 11일 오전 대구 아트파크에서 열린 대구·경북 언론인 모임 ‘아시아포럼21’ 초청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3.1.11
mtkht@yna.co.kr
(끝)
국민의힘 3·8 전당대회 당대표 도전을 고심해온 유승민 전 의원이 31일 불출마를 결정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당권 도전을 접으며 “아무 의미가 없다는 결론”이라고 불출마 이유를 밝혔다.

유 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당대표 선거에 출마하지 않겠다”며 “충분히 생각했고, 아무 의미가 없다는 결론이다”라고 썼다. 이어 “인내하면서 때를 기다리겠다”며 “오직 민심만 보고 새로운 길을 개척해 가겠다”고 했다.

유 전 의원은 또 “폭정을 막고 민주공화정을 지키는 소명을 다하겠다”며 “우리 정치의 변화와 혁신을 원하시는 시민들과 함께 하겠다”고 불출마의 변을 마무리했다.

국민의힘 새 대표 선출을 앞두고 줄곧 일반국민 여론조사 1위를 달려오던 유 전 의원은 전당대회 출마를 염두에 두고 숙고를 이어왔다. 국민의힘이 18년 만에 당헌·당규를 개정해 당원투표 70%·여론조사 30% 전당대회 룰을 당원투표 100%로 바꾸면서 유 전 의원을 겨냥했다는 비판도 계속됐다. 국민의힘 지지층 대상 여론조사에서 성적 부진이 이어졌고, 친윤계는 유 전 의원을 ‘반윤(반윤석열)’으로 분류했다.

나경원 전 의원과 대통령실·윤핵관(윤석열 대통령 측 핵심관계자)의 갈등 국면도 유 전 의원의 전당대회 불참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유 전 의원은 나 전 의원을 향한 공격을 ‘학교폭력’에 비유하고 집단린치로 규정했다. 윤석열 대통령의 선거개입을 강하게 비판해온 유 전 의원이 ‘아무 의미가 없는 전당대회’라고 결론 낸 것도 같은 맥락으로 보인다.

손지은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