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셀틱행 조규성 아닌 오현규? 스카이스포츠 “셀틱, 영입 자신”

셀틱행 조규성 아닌 오현규? 스카이스포츠 “셀틱, 영입 자신”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3-01-21 12:47
업데이트 2023-01-21 12: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수원은 “설 연휴 중 결정, 좋은 조건이지만 대체자 여부 등 고려해야”

이미지 확대
K리그 사진전 오현규 팬 사인회.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K리그 사진전 오현규 팬 사인회.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프로축구 K리그1 수원 삼성의 ‘신성’ 오현규(21)의 스코틀랜드 명문 셀틱FC 이적 가능성이 다시 고개를 들었다.

영국 스포츠매체 스카이스포츠는 21일 오현규의 이적과 관련해 수원과 셀틱이 합의에 이전보다 근접했다고 보도했다. 스카이스포츠는 “오현규가 이적을 원하는 가운데 셀틱 측이 메디컬테스트 계획도 마련해둔 상태”라고 전했다. 스카이스포츠에 따르면 엔지 포스테코글루 셀틱 감독은 “확정된 건 없다”면서도 “며칠 내 더 진전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수원 관계자는 “셀틱 측이 조건을 높여 또 제안해왔다. 전향적으로 검토 중”이라면서도 “대체자 여부 등 따져볼 사안이 많아 설 연휴 기간 정리하려 한다”고 말했다.

수원의 유스팀인 매탄고에 재학 중이던 2019년 수원과 준프로 계약을 맺은 오현규는 같은 해 K리그에 데뷔해 11경기를 뛰었고, 2020, 2021시즌 상무에서 군 복무를 하며 병역 문제를 해결했다. 전역 후 수원으로 돌아온 오현규는 2022시즌 K리그1 36경기에 출전해 팀내 최다인 13골(3도움)을 넣었다. 특히 FC안양과 승강 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천금 같은 결승골을 터트려 수원을 2부 강등 위기에서 구해냈다.

오현규는 이같은 활약을 바탕으로 2022 카타르월드컵 예비 멤버로 발탁되어 카타르에서 대표팀과 함께 훈련하기도 했다. 당초 오현규는 수원에 잔류할 것으로 보였으나 셀틱 측이 좋은 조건을 제시해옴에 따라 수원 측도 이적을 재검토하는 것으로 보인다. 현지 보도에 따르면 셀틱 측은 250만 유로(34억원)가 넘는 이적료에 10배가량 연봉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셀틱은 카타르월드컵을 통해 유럽 리그의 관심을 받고 있는 조규성(25·전북)의 차기 행선지로 거론되던 팀이다. 셀틱이 오현규를 영입한다면 조규성 영입은 접을 것으로 보인다. 조규성은 지난 16일 전북 선수단과 함께 스페인으로 출국, 전지 훈련을 하고 있다.

셀틱은 과거 차두리와 기성용이 몸 담았던 팀으로 국내에도 잘 알려져 있다. 현재 스코틀랜드 리그에서 20승1무1패로 선두를 달리고 있는 셀틱에는 일본인 공격수 후루하시 교고가 20경기에 출전 17골을 터뜨리며 맹활약하고 있다.
홍지민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