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벤투, 호날두 손흥민 이어 레반도프스키 지도하나

벤투, 호날두 손흥민 이어 레반도프스키 지도하나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3-01-20 15:49
업데이트 2023-01-20 15: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폴란드 TVP “폴란드 축구 사령탑 벤투 내정, 다음주 발표…축구협회장이 강하게 원해”

이미지 확대
파울루 벤투 전 한국 축구국가대표팀 감독. 대한축구협회 제공
파울루 벤투 전 한국 축구국가대표팀 감독. 대한축구협회 제공
파울루 벤투(54) 전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이 폴란드 대표팀 지휘봉을 잡을 것이라는 현지 보도가 나왔다.

폴란드 TVP는 19일(현지시간) 벤투 전 감독이 자국 대표팀 사령탑을 맡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보도했다. TVP는 벤투 전 감독의 지인을 통해 이같은 사실을 확인했다며 오는 25일 예정된 폴란드축구협회 이사회 뒤 기자회견을 통해 공식 발표가 나올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체자리 쿨레샤 폴란드축구협회장은 언론 인터뷰에서 “새로 부임하는 감독은 외국인이 될 것”이라며 “이미 우리 뜻을 전했고 답변을 기다리고 있다”고 언급했다.

현지 매체들은 후보군으로 벤투 전 감독과 함께 황의조의 전 소속팀인 지롱댕 보르도(프랑스)를 이끌었던 블라디미르 페트코비치 전 감독을 물망에 올려놨었다. TVP는 쿨레샤 회장이 강하게 원해 벤투 전 감독이 낙점받았으나 협상이 마지막 순간에 불발될 가능성도 있다고 단서를 달기도 했다. 골잡이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FC바르셀로나)가 주축인 폴란드는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를 통과했으나 프랑스에 1-3으로 패해 16강에서 탈락한 뒤 체스와프 미흐니에비치 감독과 결별하고 새 감독을 물색해 왔다.

홍지민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