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쓰리디 팩토리, 호날두의 알 나스르에 메타버스 협력 타진

쓰리디 팩토리, 호날두의 알 나스르에 메타버스 협력 타진

임병선 기자
입력 2023-01-16 08:34
업데이트 2023-01-16 08: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플로렌티노 페레스(왼쪽부터) 레알 마드리드 회장, 함슬 쓰리디 팩토리 부사장, 루이스 루비 알레스 스페인 왕립축구협회장, 주안 라포르타 FC 바르셀로나 회장, 오병기 쓰리디 팩토리 대표가 스페인 축구 슈퍼컵 우승 트로피를 배경으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쓰리디 팩토리 제공
플로렌티노 페레스(왼쪽부터) 레알 마드리드 회장, 함슬 쓰리디 팩토리 부사장, 루이스 루비 알레스 스페인 왕립축구협회장, 주안 라포르타 FC 바르셀로나 회장, 오병기 쓰리디 팩토리 대표가 스페인 축구 슈퍼컵 우승 트로피를 배경으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쓰리디 팩토리 제공
국내 메타버스 전문 기업이 축구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포르투갈)가 최근 이적한 사우디아라비아 축구 클럽 알 나스르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쓰리디 팩토리의 오병기 대표는 16일(현지시간) 사우디아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의 크라운 플라자 호텔에서 알 나스르 클럽의 모하메드 알아브둘카림 마케팅 담당 본부장을 만나 “호날두가 이적한 이후 알 나스르 클럽이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데 글로벌 메타버스 전문기업인 쓰리디 팩토리의 최고 기술과 노하우가 결합될 경우, 구단 홍보와 마케팅은 물론 글로벌 팬들과의 소통 등에서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면서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는 정보통신(IT) 기술들이 스포츠 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이끄는 촉진제가 될 것” 이라고 설명했다.

알아부둘카림 본부장도 “호날두가 이적한 뒤 축구계는 물론 언론, 팬들의 관심이 우리 클럽으로 향하고 있어 기쁘기도 하지만, 어떻게 구단을 잘 관리하고, 팬들과 소통해야 하는가 고민도 더 커졌다. 이런 점에서 메타버스 같은 첨단 기술의 도움이 좋은 돌파구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오늘 쓰리디 팩토리의 샘플 비디오를 보고 큰 감명을 받았다. 구단 고위층과 빨리 논의해 함께 일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해 보겠다”고 밝혔다.

함슬 쓰리디 팩토리 부사장(CMO)도 “특히 젊은층에게 친숙한 메타버스 기술은 글로벌 팬들과의 접촉을 넓히고 소통을 편하게 해 알 나스르가 세계적인 클럽으로 성장하는 것은 물론 사우디 축구 산업의 확장에도 좋은 발판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쓰리디 팩토리는 지난 2018년 스페인 프로축구 명문 레알 마드리드의 메타버스 개발 운영 사업자로 선정됐고, FC 바르셀로나를 포함해 스페인왕립축구연맹(RFEF) 산하 172개 클럽의 메타버스, NFT 및 스포츠베팅 사업권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카타르월드컵에서 스페인 국가대표 출신 알바로 모라타, 페드리가 참석한 가운데 RFEF와 스폰서 사업권 계약을 맺었고, 지난 12일부터 리야드에서 열리고 있는 스페인 축구 슈퍼컵 준결승, 결승전에도 행사 주최사인 빈 살만 사우디 왕세자의 네옴시티와 아디다스, 펩시콜라 등과 나란히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는 등 스페인 축구계와 긴밀한 협력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 바르셀로나는 이날 오전 킹 파흐드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3시즌 스페인 슈퍼컵 결승전에서 레알 마드리드를 3-1로 꺾고 통산 14번째 우승을 차지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