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민 인스타그램
김수민 인스타그램
SBS 역대 최연소 아나운서 출신 김수민이 출산 후 느낀 심경을 전했다.

김수민은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자신이 읽은 책 일부를 찍어 올렸다. 그 곳에는 “엄마로 산다는건 말야 ‘천국을 등에 업고 지옥불을 건너는 거야’”라는 내용이 담겨 있다.

김수민은 “엄마 되는 건 천국을 업고 지옥불을 건너는 거라고 .. 내겐 단기에서 서기로 기년법이 바뀌는 것같은 변화. 임신 몇 주차에서 아기 생후 몇 주로 시간 인지 기준이 달라져버렸다. 나도 모르게 자꾸 아이 생일을 기준으로 하루하루를 생각한다. 그럴땐 아 - 아냐 출산 몇 일차인거야, 난 아직 산욕기야 하며 정신 차리고”라고 털어놨다.

그는 “부모 자식 간은 뭘까 고민하며 내가 너의 우주일까, 네가 나의 우주일까 궁금해하다 그냥 한 우주를 나눠 살게 된 사이란걸 깨닫고. 생애 처음과 끝 순간을 책임지는 가족이란 우주를 공유하는 사이인 것이다. 우주만큼 밉고 우주만큼 사랑할 수 있는 사이. 서로의 세상을 구성하는 사람들”이라고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이어 “가장 큰 변화는 내 인생을 좀 더 사랑하게 됐다는 건데, 그건 내 삶에 진심으로 사랑하는 타인이 한 명 더 늘어서인 것 같다. 가만 보니 그동안의 나는 남을 사랑하는 데 서툴러서 내 인생을 사랑해주지 못했던 듯 싶다. 남을 사랑하는 일이 삶의 만족도를 높여줄 줄이야. 아 물론 삶의 질은 좀더 경험해보고 서술하겠다. 오늘의 #엄마일기 끝”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김수민은 2018년 최연소로 SBS 공채 아나운서로 합격했지만 입사 3년만인 2021년 퇴사했다. 이후 지난해 3월, 혼인신고서와 함께 4살 연상의 검사와 법적 부부가 됐음을 알렸으며 같은해 11월 임신 소식을 전했다. 이어 지난달 11일 첫 아들을 품에 안은 그는 이후 브이로그 영상을 통해 제왕절개를 위한 하반신 마취 부작용으로 뇌척수액이 빠져나가 두통에 시달렸던 상황을 전해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