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나경원 또 저격…“간보기하겠다는 건가”

홍준표, 나경원 또 저격…“간보기하겠다는 건가”

이민영 기자
이민영 기자
입력 2023-01-13 14:48
업데이트 2023-01-13 14: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엔 기후환경대사 사의 표명하지 않은 점 지적
“미련이 남아 이리저리 방황하는 정치 그만해야”

홍준표 대구시장이 13일 나경원 전 의원을 향해 ‘간보기 정치’를 하고 있다며 또다시 저격했다. 홍 시장은 나 전 의원을 향해 “미련이 남아 이리저리 방황하는 정치는 그만 했으면 한다”고 비판했다.
이미지 확대
취재진 질문에 답하는 나경원 전 의원
취재진 질문에 답하는 나경원 전 의원 전당대회 출마 여부를 고심중인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이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국민의힘 서울시당 신년인사회를 마치고 나서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받은 두자리 장관급 중 한자리만 반납하고 다른 자리 하나는 그대로 뭉개고 앉아 있는 저의는 아직도 간보기를 계속 하겠다는 건가”며 “아니면 기후환경대사 자리는 외국 드나들기 좋은 자리라서 그대로 뭉개고 가고자 함인가”라고 했다. 당권 도전을 둘러싸고 고심하고 있는 나 전 의원이 저출산 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직은 사표를 제출하고, 유엔 기후환경대사는 사의 표명을 하지 않은 점을 지적한 것이다.

홍 시장은 “탄핵 때처럼 바른정당에 가느냐 그대로 주저 앉느냐 기회를 엿볼 때처럼 또 그런 처세를 하겠다는 건가”라며 “이제부터라도 깔끔하게 처신했으면 한다”고 했다. 이어 “미련이 남아 이리저리 방황하는 정치는 그만 했으면 한다”며 “그건 하수들이나 하는 거다”고 덧붙였다.

홍 시장은 지난 9일에도 페이스북에 나 전 의원을 ‘수양버들’에 빗대 비판했다. 이를 두고 홍 시장이 차기 당대표로 김기현 의원을 지원하는 한편 나 전 의원을 견제하고 있다는 해석이 나왔다. 홍 시장은 “친이에 붙었다가 잔박에 붙었다가 이제는 또 친윤에 붙으려고 하는 거를 보니 참 딱하다”며 “자기 역량으로, 자기 노력으로, 자기 지식으로 국민에 대해 진심(眞心)을 갖고 정치해야 그 정치 생명이 오래간다는 걸 깨달아야 되는데 시류에 따라 흔들리는 수양버들로 국민들을 더 현혹할 수 있겠나”고 꼬집었다.

이민영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