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웨일스 전설’ 개러스 베일 전격 은퇴… “새 모험의 기회가 될 것”

‘웨일스 전설’ 개러스 베일 전격 은퇴… “새 모험의 기회가 될 것”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23-01-10 09:48
업데이트 2023-01-10 09: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0일 자신의 SNS 통해 대표팀, 소속팀 은퇴 선언
“스포츠를 한 것은 내 인생에 최고의 순간 안겨줘”
레알마드리드서 리그 우승 3회, UEFA 5회 우승

이미지 확대
개러스 베일.
개러스 베일.
‘웨일스 축구의 전설’ 개러스 베일(34)이 현역에서 은퇴한다. 수많은 우승컵을 들어 올렸지만, 잦은 부상과 부진이 겹치면서 예상보다 빠르게 선수 생활을 마무리하게 된 것이다.

베일은 10일(한국시간)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은퇴 사실을 알리는 장문의 글을 올렸다. 베일은 “신중한 고민 끝에, 클럽과 대표팀에서 즉시 은퇴하기로 했다”면서 “내가 사랑하는 스포츠를 하겠다는 꿈을 이룬 건 믿을 수 없을 정도의 행운”이라고 썼다. 이어 “그건 내 인생에 최고의 순간들을 안겨 주었다. 지난 17시즌은 최고의 시간으로 가득했고, 내 인생의 다음 장이 무엇이든 이와 같을 수는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자신이 거친 모든 구단과 동료, 가족 등에게 감사를 전한 베일은 “나는 인생의 다음 단계를 향해 기대를 하고 나아간다. 변화와 전환의 시기이자 새로운 모험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했다.

웨일스 카디프 출신인 베일은 2006년 잉글랜드 프로축구 사우샘프턴에서 프로에 데뷔했다. 이듬해 토트넘으로 이적한 뒤 세계적인 스타 플레이어가 됐다. 2013년에는 스페인 명문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했는데, 당시 추정 이적료는 역대 최고액인 9100만유로(약 1200억원)였다.
이미지 확대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오른쪽)이 2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프리미어리그(EPL) 7라운드 브라이턴과의 홈경기에서 후반 28분 역전 결승골을 넣은 개러스 베일(왼쪽)을 축하해 주고 있다. 런던 EPA 연합뉴스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오른쪽)이 2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프리미어리그(EPL) 7라운드 브라이턴과의 홈경기에서 후반 28분 역전 결승골을 넣은 개러스 베일(왼쪽)을 축하해 주고 있다.
런던 EPA 연합뉴스
베일은 레알 마드리드에서 프리메라리가 3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5회 등 수많은 우승을 차지했다. 하지만 점점 잦은 부상으로 제 기량을 발휘하지 못 하면서, 2020~2021시즌 다시 토트넘에 임대됐다. 그리고 결국 지난해 6월 레알 마드리드를 떠나 미국프로축구(MLS) LAFC에 입단해 뛰게 됐다.

베일은 2006년 웨일스 역대 최연소로 성인 국가대표 데뷔한 뒤 111경기에서 41골을 넣어 자국 대표팀 A매치 최다 출전, 최다 득점 기록을 모두 갖고 있다. 또 웨일스를 유로 2016 4강과 2022 카타르월드컵 본선에 올려놓기도 했다. 웨일스가 월드컵 본선에 오른 것은 1958년 스웨덴 대회 이후 64년 만이다. 베일은 2022 카타르월드컵에선 미국을 상대로 페널티킥 골을 넣기도 했다.
이미지 확대
개러스 베일이 21일(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아흐마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B조 미국과의 경기에서 후반 37분 자신이 만든 페널티킥을 성공시킨 뒤 기뻐하고 있다. 알라이얀 로이터 연합뉴스
개러스 베일이 21일(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아흐마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B조 미국과의 경기에서 후반 37분 자신이 만든 페널티킥을 성공시킨 뒤 기뻐하고 있다.
알라이얀 로이터 연합뉴스
베일의 은퇴 소식에 토트넘에서 같이 뛰었던 손흥민(31)도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손흥민은 자신의 SNS를 통해 “토트넘과 축구의 전설이다. 놀라운 커리어를 남긴 것을 축하한다”며 “다음 장에서도 행운이 따르길 빌어, 친구”라는 글을 남겼다. 베일은 손흥민의 응원에 “고마워 쏘니(손흥민의 애칭)”라고 답했다.

김동현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