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춘수 유튜브
리춘수 유튜브
축구 선수 손흥민(30·토트넘)의 게임 실력이 수준급을 넘어선 프로급이라는 증언이 나와 눈길이 쏠리고 있다.

4일 이천수의 유튜브 채널 ‘리춘수’에는 ‘카타르 월드컵 27번째 선수 오현규가 밝히는 비하인드 썰’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는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벤투호 27번째 선수로 출전했던 오현규(21·수원 삼성 블루윙즈)가 출연해 이천수와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천수는 “대표팀 내에서 롤(리그 오브 레전드)을 하는 친구도 있냐”고 물었다. 이에 오현규는 고개를 끄덕이며 “5대5로 형들이랑 대결하고 그랬다. 되게 재밌었다. 게임 하면 시간이 엄청나게 빨리 간다”고 답했다.

이천수는 “흥민이도 게임을 하냐”고 다시 한번 질문했다. 이에 오현규는 혀를 내두르며 “흥민이 형은 (실력이) 다르다. 흥민이 형은 유럽에서 축구랑 롤밖에 안 하는 거 같다”고 말했다.

오현규는 손흥민의 롤 티어를 “챌린저”라고 언급했다. 오현규의 증언에 이천수는 깜짝 놀라면서도 “흥민이는 유럽에서 운동하고 할 게 없어서 게임 할 거다”라며 납득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 기준으로 챌린저 티어는 상위 0.13% 이내에 해당하는 수준이기 때문이다. 웬만한 프로게이머들도 챌린저 티어를 쉽게 달성하지 못할 정도다.

네티즌들은 오현규가 영상에서 ‘선수들이 모바일로 게임을 했다’고 말한 것을 언급하며 “롤 챌린저는 말이 안 되는데...” “롤이 아니라 ‘와맆’(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이나 ‘롤토체스’(전략적 팀 전투) 말하는 거 같다” 등 반응을 보였다.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전략적 팀 전투’는 챌린저 티어를 달성하는 것이 롤보다 비교적 수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