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北무인기 영공 침범에 “하늘길 봉쇄…그래서 TK 신공항 필요”

홍준표, 北무인기 영공 침범에 “하늘길 봉쇄…그래서 TK 신공항 필요”

강민혜 기자
입력 2022-12-26 20:51
업데이트 2022-12-26 20: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준표 대구시장. 국회사진기자단
홍준표 대구시장. 국회사진기자단
홍준표 대구시장은 26일 북한 무인기의 침범으로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공항의 항공기 이륙이 중단된 것과 관련해 대구·경북 통합 신공항 건설의 당위성을 강조하고 나섰다.

홍 시장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북한 무인기 하나에 인천공항, 김포공항의 항공기 이륙이 48분간 정지됐다”며 “만약 전시라면 30분 만에 북의 장사정포로 인천공항, 김포공항은 무력화돼 대한민국의 하늘길은 봉쇄된다”고 적었다.

그는 “이래도 후방에 새로운 중남부권 중추공항을 만들지 말자고 할 것이냐”라며 “그래서 내가 유사시에 인천공항을 대신할 제2의 중추공항을 대구·경북 지역에 이참에 만들자고 한 것이다”라고 썼다.

홍 시장은 “그렇게 되면 TK신공항은 국가 안보의 기둥이 되고 대한민국 여객과 항공 물류를 분산해 국토균형발전을 이룰 수 있다고 역설하는 것이다”라며 “국회는 더 미루지 말고 TK신공항특별법을 빨리 통과시키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북한 무인기 5대가 우리 영공을 침범한 가운데 이중 1대는 서울 상공까지 진입했다 빠져나간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격추에 나선 군의 대응 작전으로 한 때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공항 항공기의 운항이 1시간가량 일시 중단하는 사태가 벌어졌다. 무인기 도발은 지난 2017년 이후 5년 만의 일이다.

합동참모본부는 이날 오전 10시 25분쯤 북한 무인기로 추정되는 미상 항적 수대를 경기 김포시 전방 군사분계선(MDL) 이북에서 포착했다.
홍준표 대구시장 페이스북. 2022.12.26
홍준표 대구시장 페이스북. 2022.12.26
강민혜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