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대통령 말씀 태산 같아야…도어스테핑 중단 잘했다”

홍준표 “대통령 말씀 태산 같아야…도어스테핑 중단 잘했다”

강민혜 기자
입력 2022-11-21 11:43
업데이트 2022-11-21 11: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준표 대구시장. 서울신문DB
홍준표 대구시장. 서울신문DB
윤석열 대통령이 21일 출근길 도어스테핑을 잠정 중단한 것과 관련해 홍준표 대구시장은 “대통령의 말씀은 태산 같이 무거워야 한다”며 “때 늦은 감이 있지만 참 잘한 결정이다”라고 두둔했다.

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대통령실에서 도어스테핑 중단 결정을 한 조치는 때늦은 감이 있지만 참 잘한 결정이다”라며 “대통령의 국정능력에 대한 자신감으로 시작한 것이지만 최종 결정을 하는 대통령이 매일같이 결론을 미리 발표하는 것은 적절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홍 시장은 “국민과 가까워지려는 대통령의 뜻을 모르는 바가 아니지만 그래도 매일 매일 마음 졸이며 바라보는 사람들도 많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며 “대통령의 말씀은 태산같이 무거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준표 대구시장 페이스북. 2022.11.21
홍준표 대구시장 페이스북. 2022.11.21
앞서 대통령실 대변인실은 이날 오전 윤 대통령 출근 직전인 오전 8시 54분쯤 언론 공지를 통해 “이날부로 도어스테핑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대변인실은 그 이유로 “최근 발생한 불미스러운 사태와 관련해 근본적인 재발 방지 방안 마련 없이는 지속할 수 없다고 판단했다”며 “도어스테핑은 국민과의 열린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그 취지를 잘 살릴 수 있는 방안이 마련되면 재개 여부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불미스러운 사태’는 지난 18일 출근길 문답 과정에서 발생한 MBC 기자와 대통령실 비서관간 설전을 가리킨 것이다. 당시 MBC 기자는 도어스테핑 직후 윤 대통령에게 ‘MBC 전용기 탑승 배제’와 관련한 질문을 던졌다. 대통령이 퇴장하던 길이라 해당 기자와 이기정 대통령실 홍보기획비서관 간 실랑이가 벌어지기도 했다.

한편 대통령실은 전날 평소 출근길 문답이 진행되던 청사 1층 로비에 나무 합판으로 만든 가림막을 세우기도 했다. 이로 인해 기자들이 있는 복도 공간에서는 대통령실 출입구를 볼 수 없게 됐다. 윤 대통령의 출근길 모습을 볼 수 없게 된 것이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전날 가벽을 설치한 이유로 보안을 꼽으면서도 “18일 불미스러운 일이 있었고 대통령실은 이 사안을 매우 심각하게 보고 있다”고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이 18일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취재진과 도어스테핑을 하고 있다. 2022.11.18 뉴스1
윤석열 대통령이 18일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취재진과 도어스테핑을 하고 있다. 2022.11.18 뉴스1
강민혜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