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2차전 상대팀’ 가나 스위스 평가전 완승

‘2차전 상대팀’ 가나 스위스 평가전 완승

최병규 기자
입력 2022-11-17 22:08
업데이트 2022-11-18 02: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후반 교체카드 4장… 2-0 승리

벤투호의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2차전 상대인 가나가 스위스를 상대로 펼친 마지막 평가전에서 2점 차 완승을 거뒀다.

가나는 17일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의 ZSC 스타디움에서 열린 스위스와 평가전에서 모하메드 살리수(사우샘프턴)와 앙투안 세메뇨(브리스톨시티)의 후반 연속골을 앞세워 2-0으로 낙승했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은 가나는 61위, 스위스는 15위다.

가나는 지난 9월 니카라과전(1-0)에 이어 유럽의 강팀 스위스까지 꺾고 2연승을 기록하며 카타르월드컵을 준비하게 됐다. 가나는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이 조별리그에서 ‘현실적인 1승’을 노려 볼 만한 팀으로 지목됐다.

가나는 이번 월드컵을 앞두고 귀화한 이냐키 윌리엄스(빌바오)를 원톱으로 내세우는 4-2-3-1 전술로 스위스를 상대했다. 전반전 치열한 중원 싸움이 펼쳐진 가운데 가나는 공격 상황에서 선수들 사이에 호흡이 삐걱대는 장면을 자주 노출했다. 전반 24분 조르당 아유가 페널티아크 왼쪽에서 시도한 오른발 감아차기 슈팅과 전반 42분 프리킥 상황에서 살리수가 쇄도하며 시도한 논스톱 슈팅을 제외하면 이렇다 할 장면을 만들지 못했다.

가나의 ‘약한 고리’로 지목되는 골키퍼 로런스 아티지기는 무난한 경기력으로 골문을 지켰다. 전반 29분 스위스가 최전방 공격수의 일대일 상황을 노리고 깊은 침투 패스를 시도하자 빠른 판단으로 뛰쳐나가 공을 잡아내기도 했다.

후반 들어 스위스가 중원 싸움에서 앞서 나갔지만 후반 17분 교체카드 4장을 한꺼번에 사용하며 이 가운데 3장을 공격 포지션에 사용한 가나는 후반 25분 선제골을 올렸다. 코너킥 상황에서 상대 수비수 에라이 죄메르트가 제대로 걷어 내지 못해 골대 위로 뜬 공을 살리수가 높이 뛰어오른 뒤 머리를 갖다 대 득점했다. 추가골은 불과 4분 뒤 터졌다.

교체 투입 공격수인 카말딘 술레마나가 왼쪽을 돌파해 들어가다가 상대 수비수, 골키퍼와 엉켜 넘어지는 바람에 골대 앞으로 튄 공을 문전에 도사리던 세메뇨가 왼발 발리슈팅으로 마무리해 2-0을 만들었고, 이후 두 점 차 우세를 그대로 지켜 냈다.
최병규 전문기자
2022-11-18 22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