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벤탄쿠르와 파안대소 손흥민, 대표팀에 ‘쟤 약점은요“

벤탄쿠르와 파안대소 손흥민, 대표팀에 ‘쟤 약점은요“

임병선 기자
입력 2022-11-16 15:20
업데이트 2022-11-16 15: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카타르월드컵 H조 상대 전력분석 힘 보태는 유럽파들

로이터 자료사진
로이터 자료사진
벤투호 합류를 앞둔 손흥민(토트넘)은 지난 13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리즈 유나이티드와의 16라운드에서 두 골을 터뜨려 4-3 승리로 이끈 팀 동료 미드필더 로드리고 벤탄쿠르에게 다가가 손가락으로 ‘2’를 그리며 축하했다. 그런데 사흘 뒤 대표팀에 합류한 손흥민은 이제 동료들에게 소속팀 동료의 약점을 일러주는 역할을 하게 됐다. 카타르월드컵 H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우루과이에 대한 승리 해법을 찾아내야 하는 우리 코칭 스태프, 동료들에게 벤탄쿠르의 장단점을 교육해야 하는 것이다.

손흥민은 소속팀 동료는 아니지만 독일 분데스리가와 EPL에서 상대해 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포르투갈), 루이스 수아레스, 에딘손 카바니(이상 우루과이) 등을 공략하는 비법도 대표팀과 공유하게 된다.

두 나라에 견주면 가나는 우리 대표팀에게 해볼 만한 상대로 꼽히지만, 조르당 아유(크리스털 팰리스)나 토머스 파티(아스널) 등 유수의 리그에서 뛰는 선수들이 포진해 있다.

대표팀 수비의 시작이자 끝인 김민재(나폴리) 역시 한솥밥을 먹던 우루과이 대표팀의 수비수 마티아스 올리베라를 공략하는 방법을 대표팀 공격수 등에게 전수하게 된다. 황희찬(울버햄프턴)도 후벵 네베스, 마테우스 누니스 등 포르투갈 출신 소속팀 동료들의 장단점을 대표팀에 전하는 전력분석관의 역할을 떠맡는다.

황의조, 황인범(이상 올림피아코스), 이강인(마요르카), 이재성(마인츠), 정우영(23·프라이부르크) 등도 소속팀과 빅리그의 경험을 대표팀과 나누게 된다.

물론 조별리그 상대 선수들이 우리 유럽파들의 약점을 간파하고 있어 이를 역이용하는 등 치열한 두뇌 싸움을 벌여야 한다. 벤탄쿠르는 벌써 “손흥민이 마스크를 쓰고 뛸 것이라고 한다. 하지만 우리는 그의 어디를 건드려야 하는지 다 알고 있다”고 큰소리부터 쳤다.
임병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