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 “이재명, 측근 검은돈 자체에 석고대죄해야” 야 “수사 조작의 냄새 나… 일고의 가치도 없다”

여 “이재명, 측근 검은돈 자체에 석고대죄해야” 야 “수사 조작의 냄새 나… 일고의 가치도 없다”

고혜지 기자
고혜지, 김가현 기자
입력 2022-10-27 20:36
업데이트 2022-10-28 06: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진석 “개인 범죄 감싸고 도나”
민주당 “대장동 특검부터 수용”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10.27  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10.27
국회사진기자단
여야가 내년도 예산안을 두고 강대강 대치를 이어 가는 가운데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비롯한 여당 지도부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불법 대선자금 의혹’ 등에 대해 작심 비판했다. 민주당은 ‘대장동 특검’ 수용을 압박하며 반발했다.

정 위원장은 27일 비대위 회의에서 “대장동의 검은돈이 이재명 측근들에게 흘러 들어갔다는 것만으로도 이 대표는 국민 앞에 머리를 숙이고 석고대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검은돈이 경선자금, 대선자금으로 흘러 들어갔다는 의심을 씻지 못하는 한 민주당은 김대중, 노무현의 명맥을 유지하기 어렵게 될 것”이라며 “이재명 방탄의 시간에서 민생의 시간으로 돌아오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정 위원장은 또한 전날 민주당이 국회에서 ‘민생 파탄·검찰 독재’ 규탄대회를 연 것에 대해서도 맹폭했다. 그는 “민주당은 죽을힘을 다해 싸우겠다고 말했다”며 “이는 이 대표와 측근들의 과거 개인 비리, 범죄 혐의를 감싸고 도는 셈”이라고 지적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박범계 윤석열정권 정치탄압 대책위원회 위원장이 27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더불어민주당 윤석열정권정치탄압대책위원회 주최로 열린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및 흉악범죄자 추방 사건 관련 기자회견에서 대화하고 있다. 2022.10.27  국회사진기자단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박범계 윤석열정권 정치탄압 대책위원회 위원장이 27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더불어민주당 윤석열정권정치탄압대책위원회 주최로 열린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및 흉악범죄자 추방 사건 관련 기자회견에서 대화하고 있다. 2022.10.27
국회사진기자단
민주당은 이에 대해 ‘일고의 가치도 없는 소리’라며 발끈했다. 민주당 관계자는 “논평을 낼 만한 가치도 없는 말 같지도 않은 소리”라면서 “이 대표의 측근에게 간 것도 확인되지 않았고, 앞뒤도 안 맞다”고 잘라 말했다. 이 관계자는 “검은돈이 들어간 게 확정이 되면 입장이 있을 수 있지만 그런 게 없지 않나”라며 “검찰이 시나리오를 쓰는 것 같다. 수사 조작의 냄새가 풍긴다”고 말했다.

민주당은 또 공정한 수사를 명분 삼아 여당에 ‘대장동 특검’ 수용을 재차 압박했다. 박홍근 원내대표는 이날 정책조정회의에서 “국민 10명 중 6명이 대장동 특검에 동의했다”며 “윤석열 대통령과 여당은 특검을 수용해야 한다”고 몰아붙였다.



고혜지 기자
김가현 기자
2022-10-28 5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