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대구시장 취임 100일 평가’ 대구시민사회단체 기자회견

‘홍준표 대구시장 취임 100일 평가’ 대구시민사회단체 기자회견

류정임 기자
입력 2022-10-11 14:14
업데이트 2022-10-11 14: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준표 대구시장 취임 100일을 맞아 지역 시민사회단체가 참아왔던 분노를 터뜨렸다.

11일 오전 대구 중구 대구시청 동인청사 앞에서 대구지역시민단체가 ‘홍준표 시장 취임 역주행 100일 인권과 민주주의 후퇴! 사회혁신 정책 퇴행! 일반통행 불통행정 규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홍준표 시장 취임 후 대구시는 기자회견과 1인시위를 포함한 대부분의 집회와 시위 허용 범위를 시청사 부지 경계선 밖으로 제한하고 있어 이날 기자회견 역시 정문 주변을 비운 채 한쪽 측면에서 진행됐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대구장애인차별철폐연대, 대구시민단체연대회의, 대구경북차별금지법제정연대 등이 참여했다.

기자회견에 참여한 남은주 대구경북여성단체연합 상임대표는 “홍준표 시장은 파워풀 대구를 외치고 있다. 어떤 파워풀인지 지나가는 택시기사도 물어보시더라.

우리가 생각하는 파워풀 대구는 이것이다. 파워풀한 역주행 대구가 바로 홍준표 시장 100일의 지금 상황“이라며 “홍 시장은 불통과 인권·기본권을 침해하는 시정을 펼쳤다. 시정은 혼자 마음대로 하는 것이 아니“라고 짚었다.

또한 박명애 대구장애인차별철폐연대 상임대표는 “홍준표 시장 취임 100일의 행정은 장애인을 지워가는 지우개 행정“이라며 “지역사회 공공돌봄 체계를 마련해 장애인이 인권침해시설이 아닌 지역사회에서 자립하여 시민으로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시정을 펼치시라“고 촉구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