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첫 녹화는 우리인데”…대구시민, 전국노래자랑에 뿔난 이유

“첫 녹화는 우리인데”…대구시민, 전국노래자랑에 뿔난 이유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2-10-07 08:24
업데이트 2022-10-07 20: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전국노래자랑 새 MC 김신영 “대구가 최고야”
전국노래자랑 새 MC 김신영 “대구가 최고야” 방송인 김신영이 3일 오후 대구 달서구 두류공원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 열린 ‘전국노래자랑’ 대구광역시 달서구 편 녹화에서 MC를 맡아 첫 진행을 선보이고 있다. 2022.9.3 뉴스1
고(故) 송해 선생을 이어 코미디언 김신영이 진행을 맡은 KBS ‘전국노래자랑’의 방송 순서가 대구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진행자가 바뀐 후 첫 녹화는 대구 달서구에서 진행을 했는데, 정작 실제 방송은 뒤늦게 녹화한 하남시 편부터 편성됐기 때문이다.

하남시 편은 16일 먼저 방송되며, 대구 편은 23일 방송된다.

● 김신영 고향 대구서 ‘전국노래자랑’ 첫 마이크
지난달 3일 대구 달서구 두류공원에서는 전국노래자랑 대구 달서구편 녹화가 진행됐다. 이날 녹화는 김신영의 ‘데뷔전’이었다. 고인이 된 송해 선생에 이어 김신영이 새로 진행을 맡아 무대에 오르는 날이었다.

녹화 현장에는 3만여명의 시민이 몰려들었다. 시민들은 약 2시간 동안 진행된 김신영의 ‘전국노래자랑’ MC 데뷔 무대와 참가자들의 공연을 즐겼다.

대구가 고향인 김신영은 “7살 때 아버지와 전국노래자랑에 나갔었는데 이제는 전국노래자랑 MC를 맡아 금의환향한 기분이 든다”며 “송해 선생님의 뜻을 본받아서 열심히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이미지 확대
김신영 첫 녹화…전국노래자랑 보러 온 시민들
김신영 첫 녹화…전국노래자랑 보러 온 시민들 3일 오후 대구 달서구 코오롱 야외음악당에서 열린 KBS 1TV ‘전국노래자랑’ 녹화에서 새 MC를 맡은 김신영이 첫 진행을 하고 있다. 달서구에 따르면 이날 녹화 현장에는 시민 3만여 명이 모여들었다. 2022.9.3 연합뉴스
● 뒤늦게 녹화한 하남시 편 ‘첫 방송’으로
그러나 전국노래자랑 첫 방송은 대구 달서구 편이 아니라 경기도 하남시 편인 것으로 확인됐다. 하남시 편은 지난달 17일 녹화가 이뤄졌다.

해당 사실이 알려지면서 대구 일부 시민들은 실망스럽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7일 자신을 대구 달서구 주민이라고 소개한 작성자 A씨는 KBS 전국노래자랑 시청자 게시판에 “너무 화가 나서 글을 적는다”면서 “김신영님 첫방송이 대구 달서구편이 아니라 나중에 녹화했던 경기도 하남시편이 첫방송으로 나간다니”라며 불만을 터뜨렸다.

A씨는 “수도권이라서 먼저 나가고 지방도시 차별 하는 겁니까”라며 “지방사는 사람으로써 너무 서럽네요”라고 덧붙였다.

다만 KBS는 달서구 편 녹화를 진행할 때부터 뒤늦게 녹화하는 하남시 편을 먼저 방송하기로 계획했고, 이를 언론에도 공개했다.

해당 프로그램 관계자는 “달서구 편보다 하남시 편 녹화분을 먼저 방송하기로 이미 확정한 상태였다”며 “이전에도 비슷한 사례가 있었다”고 해명했다. 달서구 측도 녹화 당시 이미 10월 23일에 방영된다는 통보를 받았다는 입장이다.
김민지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