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신동원 서울시의원, 월계1동 534번지 모아타운 주민설명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특별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신동원 시의원(국민의힘·노원구 제1선거구)은 지난 7일 서울특별시의회 의원회관 제2대회의실에서 월계1동 534번지 모아타운에 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모아타운(소규모주택정비관리지역)이란 신축과 구축이 혼재되어 있어 재개발 요건 충족이 어려운 저층 주거지를 모아서 하나의 아파트 단지처럼 주택을 공급하는 정비모델이다.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주택공급을 확대하기 위한 오세훈 시장의 핵심 주택공약 중 하나이다.

신 의원은 월계1동 534번지 주민들을 시의회로 초청해 서울시 담당 부서로부터 모아타운 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의 응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주민설명회에는 명절 전임에도 불구하고 수십 명의 주민들이 참석해 모아타운 사업 추진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여줬다.

주민설명회를 개최한 신 의원은 “신속한 주택공급을 통한 주거 안정이 서울시의 가장 시급한 과제인 만큼 월계1동 534번지가 모아타운 대상지로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서울시에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온라인뉴스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